서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종인플루엔자 A(H1N1)」유행대비 임산부, 수유여성 예방 관리 지침
작성자 권태은 등록일 09.08.06 조회수 25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신종인플루엔자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기존의 검역과 환자 격리 중심의 "봉쇄, 차단 정책"에서 환자감시와 조치치료에 중점을 두는 "피해 최소화 정책"으로 대응방향을 전환하고 정책정환에 따른 -임산부 및 수유여성 예방관리 지침-을 첨부문서와 같이 홍보하고 있어 서촌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들께 알려드립니다.

보건소식지를 통해  평상 시 신종인플루엔자를 예방하는 방법이  안내되었지만 한번 더 알려드리며 첨부파일인 임산부 및 수유여성 예방관리 지침을 살펴보시고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평상 시 신종인플루엔자 예방방법>

○ 독감 유사 증세(발열과 함께 기침 또는 목아픔 또는 콧물 증상이 있을 때)가 나타나면 바로 의원이나 병원에 내원해서 신종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음을 알리고 다른 내원자들과 구분해서 별도로 진료받도록 한다.

평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 또는 옷소매로 코와 입을 가리고, 휴지는 사용 후 버리도록 한다.

비누와 온수로 손을 자주 씻되,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 후엔 반드시 씻도록 한다.

   - 알콜 함유 손소독제를 사용하여도 좋다.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가급적 기침을 하는 사람과는 근접 접촉을 삼가도록 한다. 

신종인플루엔자로 확진된 환자와 생활하거나 밀접하게 접촉한 임산부는 예방투약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즉시 보건소에 신고한다.

이전글 제60회 서촌초등학교 운영위원회 개최 알림
다음글 유아학비지원 변경 내용 및 전자카드 관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