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 세명고! 교수-학습 활동 종합 축제 눈길!
작성자 세명고등학교 등록일 21.07.16 조회수 76
첨부파일

482931_716507_45

충북 제천 세명고등학교(교장 권순형)가 13일(화) ~ 14일(수) 이틀간 <교수-학습 활동 종합 축제>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세명고의 교수-학습, 생활교육, 교육과정, 진학교육 등의 교육활동을 총망라하는 시간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가면서 진행되었다.

 13일 첫날 이 학교의 ‘행단축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10개의 교과 동아리 전시회, 24개의 체험부스 운영, 1개의 특별강연과 7개의 대회가 추진되어 학생들이 자신이 꿈과 끼를 마음껏 뽐내고 즐기는 장이 되었다.

 14일 이튿날에는 1, 2학년을 대상으로 <제1회 교육과정 박람회>가 개최되어, <교과선택과 대입, 그리고 학생부>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듣고, 체육관으로 이동하여 각 과목별 소개와 ‘내가 만드는 교육과정 편제 실습’이 진행되었다.

 또한 3학년을 대상으로는 <대전, 세종, 충청권 27개 대학 초청 대입 박람회>를 운영하면서 대학별 1대1 맞춤형 진학 상담을 통하여, 이 학교 수험생들의 입시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엄시연 학생회장은 “선생님들과 학생, 학생회가 함께 만드는 축제여서 더욱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하면서 “우리학교가 이런 종합적인 축제를 할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발전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 학교 권순형 교장은 “폭염과 코로나19의 극한 조건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해 가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행사를 진행해 준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학생 진로 희망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 교과와 연계한 인성교육 활동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                                                                                                                                                                                                   손혜철
이전글 [교육소식] 충북교육청 '평화의 맛-수요미식회(美識會)' 개최
다음글 학교 운동장에 왜 써레질을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