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SM Project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역사 지리 교과 동아리 교육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임병용 등록일 15.02.02 조회수 403
첨부파일

평소 교육활동에서 사제 간의 정이 강하기로 알려진 세명고등학교(교장 권석현)의 역사 · 지리 교과 동아리 활동이 국토탐방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지난 5년간 우리 고장의 역사·지리 문화에 대한 학술 답사 활동을 해오던 세명고의 독도 앤 국토사랑부(지도교사 박시영)와 학교폭력예방 역사캠핑부(지도교사 임병용)가 그 주인공이다.

이 학교 박시영 교사(지리 담당)와 임병용 교사(역사 담당)는 평소 학생들과 함께, 캠핑과 답사활동을 통한 자연과의 조화가 중심이 된 인성 함양에 노력을 기울였었다. 그 결과 박시영 교사는 지난해 제천시 우수교사상을, 임병용 교사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었다.

특히, 이번 수상에 중심이 된 남한강 물길 따라 사제동행 역사·지리 여행은 학생들 스스로 계획서 작성, 유물 유적 안내서 작성 및 현장 해설 준비, 사진촬영, 프로그램 진행 등을 협의를 통해 실천하여, 그 의미가 남다르다.

권석현 교장은 평소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과 동아리 활동을 강조해 왔는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더 교과학술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되었으며, 교육과정 중심으로 맞춤형 진로진학에 한 발짝 앞서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세명고의 역사·지리 교과 동아리 활동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시행 방안과 연계하여 안전이 담보된 국토탐방 프로그램으로 매뉴얼화·제작되어 전국에 보급될 예정이다.

한편, 시상식은 25() 1430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전글 박시영 임병용 선생님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 수상!
다음글 비교과 중심의 진학 지도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