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제교육을 실시 했어요.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3.04.23 조회수 249
첨부파일
null
합리적 의사결정능력 함양과 글로벌 경제교육 강화를 위해 4~6학년 대상으로 전문 강사(김정원, 충청매일 편집이사)를 초빙하여 경제교육을 실시하였다. ‘신문으로 배우는 경제’란 주제로 실시된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은 신문 속 광고, 신문을 통해 얻는 정보의 가치, 기사를 통해 다양한 경제의 모습을 살피고 그 정보를 통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생각을 얻는 것이 경제라는 것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에 되었다.
특히, 샤워를 하며 들을 수 있는 라디오, 옥상에 만든 수영장, 스타킹의 발목을 잘라 1조원을 벌어들인 사례를 통해 조그만 것에도 흥미를 갖고 꾸준히 노력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일에 대한 가치를 새길 수 해 있는 기회를 가졌다.
본교 6학년 정지현 어린이는 “신문은 어른들이 보는 재미없는 책 정도로 생각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신문은 재미있고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읽는 사람이 세상을 이끈다.’는 말처럼 신문 읽기를 통해 글로벌코리아의 주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강사님을 마지막 말처럼 세중 어린이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로 자라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이전글 안전벨트 체험교육을 실시했어요.
다음글 과학탐구체험학습(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