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생태동아리 연계 학생자치활동 실시 - 사제동행 삼겹살 가든파티 열다. -
작성자 세중초 등록일 24.05.24 조회수 9
첨부파일

세중초등학교(교장 정호원)523() 2024. 학생자치회가 생태동아리 활동으로 학교텃밭 작물을 수확하여 사제동행 가든파티를 열었.

3월 학기초 학생자치회에서 생태환경 가꾸기 중심 연간운영계획을 세우기 위해 전교생 11명은 총 3모둠으로 구성하여 모둠의 이름을 짓고, 분양받은 텃밭에 심을 작물을 계획하여 관리하는 방법 및 역할 분담을 정하고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도 계획하면서 학생들이 교사와 함께 상추, 당근, 수박, 양배추, 토마토 등 각종 채소를 심고 가꾸면서 탐구력을 키우고 자연 친화적인 정서와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했다.

이번 5월 행사 운영은 봄에 수확할 수 있는 쌈채소를 활용하여 삼겹살 구이를 기획하였으며, 준비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의 고마움을 배우고 직접 가꾼 채소를 먹는 등 일석이조 효과를 거뒀다.

학생자치회장 양효리(세중초 6) 학생은 우리가 스스로 기획하여 만든 텃밭에서 상추와 쌈채소를 수확하여 선생님들과 삼겹살을 구워서 먹으니, 졸업해서도 기억에 많이 남을 거 같다. 2학기 수확하는 시간이 기다려진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세중초 정호원 교장은 직접 기획한 텃밭 수확 및 삼겹살 가든파티를 통해아이들은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 요즘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있는 아이들이 친환경 채소인 우리 농산물의 참맛과 수확의 기쁨을 통해 친환경 먹거리의 소중함 및 감사함 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거라 기대한다말했다.

이전글 라온마루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 와, 신나는 인형극으로 여름을 즐기는 세중초-
다음글 세중초, 졸업식 6명 졸업생 포함, 졸업생 총 3447명 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