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은 산외초, 이웃사랑 '사랑의 김장 나눔'
작성자 산외초 등록일 19.11.21 조회수 139
[보은/ctn]이기국 기자 = 충북 보은 산외초등학교(교장 윤동선)는 20일~ 21일 2일 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및 학부모 학교사업 참여 사업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산외초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자연사랑 동아리 ‘풀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동안 학교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담가 우리 지역의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나누어 드리는 것이 좋겠다는 학생자치회의 결정에 따라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는 산외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뿐 아니라 산외초 학부모회(회장 김경숙)와 산외면 적십자회(회장 서명희)에서도 부족한 배추와 고춧가루 등의 각종 김장 재료와 물품을 지원해주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정우(6학년, 어린이회장) 학생은 "추운 날씨였지만 우리가 직접 열심히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께 나누어 드린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산외초 윤동선 교장은 "뜻깊은 행사에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합심하여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생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인 만큼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이전글 보은 산외초, 2019. 끼올림 페스티벌
다음글 산외초, 꿈과 희망을 심고 가꾸는 '풀누리'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