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창의 키움 과학의 달》 교내 행사 안내 봄꽃이 만개하는 기운생동의 계절에 학부모님 가정에도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의 숨겨진 과학적 소질과 창의성 계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양한 교내 과학행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자녀가 과학의 달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과학의 달 행사 일시 : 2019년 4월 3일 ~ 4월 19일 2. 행사 내용 종목 (시행일) | 대상 학년 | 규격 및 준비물 | 내 용 | 비 고 | 종이비행기 날리기 (4월 17일) | 1~2 | 종이, 풀 | *A4용지 1매를 사용하여 창의적으로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리기 | 일과 중 운영 | 과학용어 문자디자인 과학상상화 (4월 17일) | 4~6 3~6 | 8절지 (물감, 크레파스, 사인펜 등 자유) | *과학용어: 과학적 개념이나 원리를 생각하여 그림문자로 표현하기 *과학이 발달로 변화된 미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림으로 표현하기 | 일과 중 운영, 자신이 희망하는 종목을 한 가지 선택하여 참여 | 과학토론 (4월 17일 방과후) | 5~6 | 필기도구 조사자료 | *논제에 대한 참고 자료를 중심으로 토론개요서 작성 후 토론 참여 | 중복 참여 불가 | 자연관찰 (4월 10일 방과후 -우천시연기 가능) | 5~6 | 필기도구 |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특정 지역 관찰 후 보고서 작성 | 항공우주 (4월 17일 방과후) | 4~6 | 에어로켓 | *에어로켓을 제작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발사 실험 | 융합과학 (4월 17일 방과후) | 5~6 | 준비물 과학실 제공 |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적 요소를 분석.적용한 후 안정성과 내구성, 심미성을 고려하여 주어진 과제 해결 | 발명품 경진대회 (4월 18일 방과후) | 4~6 | 발명품, 작품설명서 | *자신이 제작한 발명품을 소개한 후 제작과정 설명(가정에서 제작, 과학실에서 발표) | | | | | | | 과학체험 행사 진행 4월 17일 | 전교생 | 과학도서 읽기, 미니 에어로켓 날리기, 화석 관찰하기, 루페로 동식물 관찰하기 태양계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 참여 행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