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이 지닌 과학적 소질의 계발 육성을 위하여 여러가지 과학행사를 실시하오니 자녀가 과학의 달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1. 과학의 달 행사 일시: 2017년 4월 6일~7일, 5,6교시 또는 방과후 2. 행사 내용 종목(시행일) | 대상 | 규격 및 준비물 | 내 용 | 비 고 | 종이비행기 접어날리기 (4월 3-11일) | 1-2 학년 | 종이, 풀 | *A4용지 1매를 사용하여 창의적으로 2가지 이상의 종이비행기를 접어서 목표물 맞히기 | | 과학시화/ 과학용어문자디자인 /과학그리기 (4월 3-11일) | 3-6 학년 | 3-4학년:8절지 5-6학년:4절지 (물감, 크레파스, 매직 등 필요한 재료 사용) | *과학시화/과학용어 : 과학적 개념이나 원리를 시화와 문자 그림으로 표현 *과학그리기:(3-4)내가 만들고 싶은 로봇을 그림으로 표현하기(기능 설명) -(5-6)미래 모습이나 과학 관련 캐릭터를 그림으로 표현하기 | 자신이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 | 항공우주 (4월 6일 방과후) | 4-6 학년 | 고무동력기 | *고무동력기나 글라이더를 가정에서 창의적으로 제작하여 비행체 멀리 보내기 | 가정제작 운동장 비행 | 글라이더 | 융합과학 (4월 7일 방과후) | 5-6 학년 | 가위, 풀, 테이프 등(사전 안내) |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적 요소를 분석․적용한 후 안정성과 내구성, 심미성을 고려하여 주어진 과제 해결 | | 기계과학 (4월 6일 5-6교시) | 4-6 학년 | 과학상자 3호 ~6호 중 1개 |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작품 제작하여 시연 | ※같은 시간에 대회가 실시되어 중복참여 불가 | 과학토론 (4월 6일 5-6교시) | 5-6 학년 | 필기도구 조사자료 | *논제에 대한 참고 자료를 중심으로 토론개요서 작성 후 토론 참여 | 자연 관찰탐구 (4월 6일 5-6교시) | 5 학년 | 필기 도구 |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특정 지역 관찰 후 보고서 작성 | 과학 탐구실험 (4월 6일 5-6교시) | 6 학년 | 필기도구 | *주어진 실험주제에 맞게 과정을 수행하고 실험보고서 작성 | 발명품 경진대회 (4월 13일 방과후) | 4-6 학년 | 발명품, 작품설명서 | *자신이 제작한 발명품을 소개 후 제작과정 설명 | 가정제작 과학실 설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