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군)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개요 | 운영 시간 | 예정인원 | 국어1 | 나도 고등 래퍼 | 문학 교과서에 실린 작품 중 인상 깊은 시를 하나 선정하고 랩 가사로 재구성하는 활동 | 1, 2, 3, 4, 5 | 25명 | 국어2 | 그림책 테라피 | 그림을 보고 가장 인상 깊은 장면과 그 이유를 생각해보고 과거와 현재 자신의 키오스크를 떠올려봄으로써 자기 신뢰감과 자신감을 회복하는 활동 | 1, 2, 3, 4, 5 | 25명 | 국어3 | 창의융합토론 | 계열별, 팀별로 토론 주제를 정하여 토론 절차에 맞게 토론하는 활동 (동일 계열의 4명 1팀으로 구성하여 신청) | 1, 2, 3, 4, 5 | 24명 | 국어4 | 한글 바로쓰기 한마당 | 한글맞춤법과 표준발음법을 정확하게 알고 쓰기 (3학년 대상) | 2 | 30명 | 수학1 | 카프라 &지오메트릭돔 | 카프라와 나무막대를 활용한 수학 구조물 만들기 (4명 1팀으로 구성하여 신청) | 5 | 52명 | 수학2 | 포디프레임 | 포디프레임을 활용한 수학 구조물 만들기 | 1, 2, 3, 4, 5 | 28명 | 수학3 | 멘사 보드게임 | 보드게임을 활용한 추리력 및 논리력 증진 | 1, 2, 3, 4, 5 | 24명 | 수학4 | 루미큐브 &다빈치 코드 | 보드게임을 활용한 추리력 및 논리력 증진 | 1, 2, 3, 4, 5 | 24명 | 영어1 | 업사이클 프로젝트 | From Trash to Treasure | 1, 2, 3, 4, 5 | 20명 | 영어2 | 제로 웨이스트 프로젝트 | 양말목으로 머리끈 만들기 | 1, 2, 3, 4, 5 | 15명 | 영어3 | 공유 프로젝트 | 자원 절약을 위한 공유 프로젝트 기획, 홍보 포스터 만들기 | 1, 2, 3, 4, 5 | 20명 | 영어4 | Instavist | Create an Instagram Video and Online Poster for the Sustainable Globe | 1, 2, 3, 4, 5 | 20명 | 영어5 | 창의적 영어 글쓰기 및 말하기 대회 | 창의적 글쓰기 대회 및 창의적 말하기 대회 (3학년 대상) | 5 | 50명 | 윤리 | 도덕적 민감성과 독서 논술 | 독서를 통해 윤리적 질문을 제작하고, 이에 대한 답 논하기 | 1, 2, 4 | 30명 | 역사 | 자이니치의 삶 | 드라마 ‘파친코’를 통해 본 자이니치의 삶 | 3, 4 | 30명 | 일반사회1 | 미디어 리터러시 | 독서 활동을 바탕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및 활동 진행 | 5 | 30명 | 일반사회2 | 사회문화 현상 분석 | 독서 활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문화 현상을 분석하고 의견을 나누는 활동 진행 | 1, 3 | 30명 | 지리1 | 지형 모형 만들기 | 수업 시간에 배운 지형 모형 만들기 | 1, 4 | 20명 | 지리2 | 지리올림피아드 | 지리 올림피아드 대회 | 2 | 30명 | 물리학 | 신재생 에너지 맵 | 에너지 커뮤니티 맵핑 제작 | 2, 3 | 30명 | 화학1 | 중화 반응 |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약산과 강염기의 중화 반응과 중화 적정 | 1 | 20명 | 화학2 | 고분자의 세계 | 녹말의 점탄성과 나일론 합성 실험 (2학년 대상) | 2 | 30명 | 생명과학 | 삼투 현상 관찰 | 식물 세포의 삼투 현상 관찰 실험 | 1, 2 | 30명 | 지구과학1 | 암석의 순환 | 퇴적암과 화성암을 제작하고, 암석의 생성 원리와 분류하기 | 1 | 30명 | 지구과학2 | 지진 발생 과정 | 수렴형 경계 모형을 제작하여 지진이 발생하는 원인과 지진 발생 지점의 깊이 변화 파악하기 | 3 | 30명 | 과학1 | 과학 사고력 탐구 대회 | 물리학/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 분야의 사고력 탐구대회 (3학년 대상) | 2 | 50명 | 과학2 | 과학 탐구 한마당 | 골든벨 형태의 통합과학적 지식 및 탐구력 함양 대회 | 1 | 50명 | 과학3 | 첨단 과학기술 기반 MAKER 프로그램 | 블루투스 스피커, 금속-공기 연료전지로 돌아가는 외발바퀴 만들기 | 4, 5 | 120명 | 정보 | 나만의 앱 기획하기 | 나만의 앱 기획서 작성하기 | 2, 3 | 30명 | 체육1 | 영역형 경쟁활동 | 정식 룰을 적용한 올코트 농구 경기 (스포츠클럽대회 출전 학생 우선 선발) | 1, 3 | 20명 | 체육2 | 네트형 경쟁활동 | 단식, 복식 배드민턴 경기 (스포츠클럽대회 출전 학생 우선 선발) | 2, 4 | 20명 | 미술 | 명화 작품을 만들자 | 명화 감상 연구, 작품 마인드맵 만들기 | 1, 2 | 20명 | 음악 | 오~타! 마성의 톤 | 오타마톤 악기로 합주하기 | 4, 5 | 20명 | 중국어 | 격려와 용기 | 격려와 용기를 주제로 중국어 명언 파우치 만들기 | 3, 5 | 30명 | 한문 | 한사모 | 나의 다짐 십계명(명문, 한자어 사용 권장), 한자어 퍼즐 만들기 | 2, 4 | 20명 | 진로/보건 | 응급 처치, 심폐 소생술 체험 | 응급 처치, 심폐 소생술 실습과 함께하는 보건/의료 진로 체험 | 3 | 10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