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18 이보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몽실언니
작성자 이보람 등록일 11.01.04 조회수 51

 

몽실이는 너무나도 불행한 아이이다. 가난과 전쟁으로 황폐해진 세상을 꿋꿋하게 이겨내어 모든 아픔을 이겨냈던 몽실 언니. 이러한 몽실 언니를 보면서 나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과연 나라면 이렇게 할 수 있었을까? 몽실이는 어려서부터 새아버지에 새어머니까지 정말 평범한 사람들과는 너무나도 다른 삶을 살아간다.

또 가난이라는 고통아래 힘들지만 그래도 꿋꿋이 살아간다. 현대 우리들은 과연 몽실이의 삶이 어떠했을지 알까? 그나마 이 책은 우리 조상들이 얼마나 힘들게 사셨는지를 약간이나마 느끼게 해준다.

몽실 언니는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았다. 보통 사람들 같았으면 이미 포기하고 나쁜 길로도 들어 설수 있지만, 몽실 언니는 그렇지 않았다. 이 책은 몽실 언니가 그렇게 꿋꿋하게 살아 갈 수 있게 했던 그 내면의 강한 의지력을 생각하게 한다.

몽실 언니는 정말 가슴 찡한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를 통해 나는 내가 얼마나 행복하고 편히 살고 있는지를 깨달았다.

나도 몽실 언니의 마음가짐과 용기를 본받아 더욱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 새로운 내가 될 것이다. 몽실이는 너무나도 불행한 아이이다. 가난과 전쟁으로 황폐해진 세상을 꿋꿋하게 이겨내어 모든 아픔을 이겨냈던 몽실 언니. 이러한 몽실 언니를 보면서 나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과연 나라면 이렇게 할 수 있었을까?하는생각도 들었다.

이전글 자전거도둑
다음글 먹는즐거움 뒤에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