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13 유하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는 아름답다.
작성자 유하은 등록일 10.07.02 조회수 46

     작년에 선생님의 추천으로 읽었던 책이다.

    하숙을 하는면서 하숙집 딸과의 마찰과, 교생 선생님과의 문제, 그리고 담임 선생님과의 문제로 인해 생기는 갈등을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고등학교 2학년에 남선우의 관점에서 그린 이야기인데, 실존 문제, 허무와 고독, 자신의 정체성을 찾은 과정이 나온다.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자긴의 길을 개척해 가는 과정을 그려서 그런지 그동안의 나의 삶이 너무 허무하게 느껴졌다.

  나는 거의 주위사람들이 하는데로 삶았고, 그냥 시간이 흐르면 어떻게는 된다는 식으로 삶았기 때문이였다. 자신의 길을 개척한 적은 한 번도 없을 뿐더러 현제 나에 대한 생각도 한적이 없다. 아직 성격, 가치관등이 정해지지 않은 이 시점에서 정말 이대로, 어떻게는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살다보면 안된가는 생각을 했다.

  또한 잘못도 제대로 반성한적은 더더욱 없었다. 하루동안의 나 자신을 돌아보면 언제다 기분 나빴던 일만 생각나서 다른 사람을 욕했던 내가 너무 부끄러웠다. 정말 나는 작은 존재구나 하고 느꼈다. 자신에 대해서 조금 더 관심을 기우리고, 가치관과 성격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야 겠다.

   내가 왜 이 세상에 태어났는지 또한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었다. 어떤 사람이 너는 왜 사냐고 물었을때 당당히 대답할수 있도록, 삶에 바른 목표를 가지도록 나 에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야 겠다.

이전글 민들레(2)
다음글 오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