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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9/08| 수학 수행평가
작성자 권선정 등록일 10.09.08 조회수 34

실내화로 갈아 신고 있는데 선생님이 얼른 오라고 소리를 치셨다. 그렇지만 나는 하얀이와 여유롭게(?) 걸어갔다. 교실에 들어가니까 모두 조용했다. 보니까 오늘 아침부터 수학 수행평가를 봐서 그러 것이었다.

나는 오늘 이 수학 수행평가를 잘 보려고 어제 야자시간에 못 풀었던 것을 계속 붙잡고 있었다. 그랬더니 풀리는 것도 있었다. 그래서 기분이 굉장히 좋았다. 수학은 문제가 안 풀리면 짜증나고 때려 치고 싶지만 풀려서 답이 맞으면 기분이 정말 좋다. 그래서 마음에 들 때도 있지만, 안 들 때도 있다.

시험지를 받고, 나는 시간이 모자를 것 같아서 빨리빨리 풀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보니까 어제 어떻게 풀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당황했다. 이렇게도 풀어보고, 저렇게도 풀어봤는데도 답이 안 나왔다. 그래서 다른 문제부터 풀고 나서, 천천히 생각을 해봤다. 그래서 어떻게 풀었더니 답이 나왔다. 그런데, 그 답이 맞는지 확신이 안 들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모르는 문제는 나오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정말 다행이었다. 다 풀고 나서 시간을 봤더니 모자를 것 같았던 시간이 10분이나(?) 남았었다. 그래서 나는 남은 시간에는 틀린 것이 있나 확인을 했다.

시험지를 내고나서 애들이랑 답을 맞춰봤는데, 내가 그걸로 찍었는지 안 찍었는지 확실히 기억도 안 나고, 다른 걸로 찍었을 거 같고, 왠지 불안해졌다. 수학 시간되기 전까지 계속 불안했었던 것 같다.

그러다 수학 시간이 되었다. 선생님께서 점수를 불러주셨다. 난 점수를 듣기 전까진 엄청 불안했다. 그렇지만 다행히 만점이었다. 선생님께서 3개 틀린 것 까지는 만점을 주셨는데 나는 다 맞았다. 다 맞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어제 야자시간에 수학 공부를 한 보람이 있는 것 같아서 뿌듯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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