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4남현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덕 수업
작성자 남현아 등록일 11.09.20 조회수 21

우리 반이 대표로 도덕 공개수업을 하는 날이였다. 요즘 수업시간에 '태도가 불량이다',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다' 이런 저런 혼나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어떻게 우리가 대표로 공개수업을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공개 수업을 잘 끝내면 칭찬도 받고, 다시 수업태도를 좋게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열심히 하기로 했다. 장학사님들이 오셔서 수업에 참관하셔가지고 선생님과 우리가 특별히 신경써서 준비한 수업이다. 교복도 좀 깔끔히 입었고, 수업 태도도 더 바르게 했다. 잘하면 잘 할수록 우리도 좋고 선생님도 뿌듯하고 최선을 다해서 했다. 선생님이 마인드 맵과 포스터도 준비해 오셨고ㅋ 각자 발표할 내용도 글로 써서 준비를 했다.

발표도 간단히 몇 문장으로 끝내지 않고 내 생각을 글로 미리 써 본 다음에 했다. 나랑 정연이는 조장이여서 앞에 나가서 통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발표했는데 생각보다 떨지 않고 큰 소리로 잘 한 것 같아서 좋았다. 남자애들도 준비할 때에는 '너무 가식적이에요', '못하겠어요' 이런 소리를 하더니 수업시간에 집중했고, 발표도 열심히 하는 의외 모습을 보여줬던 것 같다. 통일 노래는 음악 선생님이랑 연습한 만큼 잘 불렀다. 혼자만 크게 부르면 뻘쭘할까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우리 조에서 주영이랑 병찬이도 불러줘서 다행이였다.

평소에 발표를 진지하게 하지 않게 되는데, 발표 수업을 통해서 애들이 남들 앞에서 자신있게 발표를 했던 것 같아서 좋았다. 역시 하면 하는 우리반ㅋ 2학년이 최고다.

이전글 퀼트대회
다음글 송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