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4남현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진 대피 훈련
작성자 남현아 등록일 11.05.04 조회수 21

시험이 이틀이나 남아서 어제부터 국어시간, 기간에도 자습, 도덕시간에도 자습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오늘 2교시부터 지진대피훈련을 했다. 10시에는 지진대피 동영상을 보고 11시부터는 진짜로 지진대피 훈련을 했다.

처음 본 동영상에서는 우리나라에도 지진이 날 가능성이 있는지를 알려주었고 만약 지진이 난다면 어떻게 대피를 해야 되는지를 알려주었다. 우리나라는 판의 경계에 있는 나라는 아니지만 지진이 날 가능성이 언제나 있다고 했다. 중국 스촨성이 판의 경계가 아니지만 규모가 큰 강진이 난 것 처럼 우리나라도 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만약 실내에 있을 때 지진이 나게 된다면 무조건 밖으로 대피를 하기 보다는 비상구를 확보한 다음 책상, 침대 밑으로 숨어 머리를 보호하라고 했다. 그리고 화재가 날 수도 있으니 가스 밸브를 잠그고 있으라고 했다. 그리고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도중에 지진이 났을 때는 침착하게 선생님 말씀을 따르고 큰 책장이 넘어 질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했다.

며칠 전에 일본에서 강진이 났을 때 지진에 비해는 피해가 안크다고 들은 것 같다. 그게 다 평소에 지진대피훈련을 열심히 했기 때문인거 같다. 우리나라도 일본과 가까이 있으니 언제 동해바다에 해일이 덮쳐 올 지 모르고 지진이 날 가능성도 있으니 방심하지 말고 지진대피훈련 같은 것을 자주 해서 조금이라도 대비를 해야 겠다.

이전글 중간고사
다음글 색다른 봄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