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3남인애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올해 목표
작성자 남인애 등록일 13.03.12 조회수 42

예전과 다르게 쓸데 없는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을 자제하고 올해 목표를 세워보기로 했다. 일단 올해는 중학교에서도 마지막으로 보내는 1년이므로 작년보다, 제작년보다도 훨씬 의미있고 알차게 보내야 한다.

올해에는 목표가 참 많은 것 같다. 일단 내년에 고등학교를 가기 때문에 공부를 좀 열심히 해야한다. 특히 집중력을 키워야 겠다. 그리고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해서 올해에 있는 중간고사, 기말고사에서 반드시 1번 이상 1등을 하고 싶다. 실현가능성이 없는 것 같긴 하지만 열심히 하면 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기대는 별로 하진 않지만 희망 사항으로! 내일 모레 있을 회장선거에서 회장으로 뽑히면 얼마나 좋을까, 그냥 희망사항이다. 또 시험에서 평균 90점을 넘어 보는 것이다. 중학교에 들어와서 한번도 90점을 넘어 본 적이 없다. 이것도 역시 노력만하면 할 수 있을 것 같다. 올해 신입생들과도 얼른 친해지고 싶다. 여자애들이랑은 친해진 것 같긴 한데 아직 남자애들이랑은 몇 명 빼고 아직 많이 친해진 것 같진 않다.  또 한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다른학교에서 친구들을 만들고 싶다. 인맥이 너무 좁아서 걱정이다. 고등학교 가기전까지 한 두명이라도 만들고 싶다. 그렇게 바라진 않지만 키도 조금 컸으면 좋겠고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찌는년들이 부럽다.

목표는 지내다 보면 한가지 두가지씩 생기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할 것이다. 일단 생각나는 것만 적어보았다. 세운 목표가 다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도 노력하면 한가지라도 이루어진다고 생각한다, 안해서 문제지만. 마지막으로 올해는 옛날보다 성실함도 많아지고 봉사정신도 많아지고 배려심도 많아지고 늘 부정적이지만은 않고 늘 긍정적으로 생활했으면 좋겠다.

이전글 효정이에게, 지원이에게
다음글 집에 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