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5서민수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현장체험학습보고서
작성자 서민수 등록일 13.07.01 조회수 19

통일체험학습보고서

1학년1반5번 서민수

6월 27일 나는 전쟁기념관과 현충원에 다녀왔다. 그곳에서 많은 것을 보았다.

먼저 전쟁기념관에 들렀는데 그곳에서는 군인들이 총을 가지고 넓은 공간에서 공연을 하고있었다. 그 공연에서 가장 흥미롭게 보았던 것은 많은 군인들이 총을 위로던지며 파도타기를 했던 것이였다. 그 공연을 보고나서 우리는 큰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외부에서는 내부가 좁게 느껴졌는데 실제로 들어가 보니 의외로 넓었다.

그곳에서 많은 것을 보았다. 전쟁하다가 사망하신 군인들의 얼굴이 모형으로 있었고 실제 사진도 잇었다. 그곳에서 흥미로웠던 것은 전쟁당시 사람들의 모습을 사진기로 찍은 모습이였다. 그 사진중에서는 매우 큰 탄피가 몸을 제대로 움직일수도 없을 정도로 쌓여있는 모습이 있었다. 그리고 그 당시 썻었던 무기들과 비행기들이 전시되어있었다.

무기들은 옛날 꺼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멋있었다. 비행기들은 살짝 지금보다는 초라해 보이지만 멋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현충원에도 갔었다.

우리는 저 건물을 지나 현충탑앞까지 가서 묵념을 하였다.

현충원에 갔을때가 가장 재미있었다. 바로 현충탑밑에 어느 공간이 있는데 그곳에는 전쟁하다가 돌아가신 사람들의 이름들이 새겨져 있었고 유품들도 있었다. 그리고 나는 또 놀랐다.

현충원을 버스를 타고 한바퀴 삥 도는데 옆에를 보니깐 묘비가 셀수도 없이 많았다.

진짜 이정도 일줄은 몰랐다. 150만명이 사망하였고 360만명이 부상을 당하였다고한다.

내가 보았던 묘비만 해도 셀수도 없이 많았는데 150만명이라니........

이번 체험학습으로 인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꼇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이전글 AasS
다음글 내가 달라진 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