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나우캠페인) 안내 |
|||||||||||||||||||||||||||||||||||||||||||||||||||||||||||||||||||||||||||||||||
---|---|---|---|---|---|---|---|---|---|---|---|---|---|---|---|---|---|---|---|---|---|---|---|---|---|---|---|---|---|---|---|---|---|---|---|---|---|---|---|---|---|---|---|---|---|---|---|---|---|---|---|---|---|---|---|---|---|---|---|---|---|---|---|---|---|---|---|---|---|---|---|---|---|---|---|---|---|---|---|---|---|
분류 | 초등 | ||||||||||||||||||||||||||||||||||||||||||||||||||||||||||||||||||||||||||||||||
작성자 | 산척초 | 등록일 | 22.09.13 | 조회수 | 30 | ||||||||||||||||||||||||||||||||||||||||||||||||||||||||||||||||||||||||||||
첨부파일 | |||||||||||||||||||||||||||||||||||||||||||||||||||||||||||||||||||||||||||||||||
(1단계) 인지 □‘Tok, Tok, 나우톡해’ ◦ (목적) ‘나우캠페인’ 출범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통해 생명존중 및 자살 예방 나우캠페인에 대한 기대감과 인식 제고 ◦ (내용) 청소년의 관심을 고취할 수 있는 티저 영상을 제작·배포 ※ 빠른 템포로 지나가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나우캠페인 설명 ◦ (기간) ’22. 9. 5. ~ 9. 8. ◦ (참여방법)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SNS*에서 티저 영상을 시청한 후 친구 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allhearyou)에 한줄평 게시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궁금해? 나우톡해!’ ◦ (목적) ’나우톡해‘ 행동 구호 노출을 통해 다양한 상담 채널 공유 ◦ (내용)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상담채널*에 접속하여 약속 문구(나우톡해)를 보내고 상담 채널을 경험해 보는 이벤트 * 카카오톡, 페이스북, 전용 앱(다들어줄개), 문자 상담 채널 접속 ◦ (기간) ‘22. 9. 13. ~ 9. 16. 17:00~21:00 ◦ (참여 방법) 상담 채널로 ’나우톡해‘ 발송 후 참여한 화면을 캡쳐 후 개인 인스타그램(@allhearyou)에 필수 문구를 포함해 게시
□ ‘N행시 능력자’ ◦ (목적) N행시를 통해 자살예방 생명존중 문화 인식 ◦ (내용) ‘자살예방’ 혹은 ‘생명존중’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N행시를 작성하면서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 ◦ (기간) ‘22. 9. 26. ~ 9. 29. ◦ (참여 방법)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SNS*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인스타그램(@allhearyou)에 N행시를 댓글로 게시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 (주제) 자살예방, 생명존중
(2단계) 공감 □ 자살 예방 공모전 ※ 추후(9월 말) 세부 안내 예정 ◦ (목적)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공모를 통해 학생 정신건강 교육 확대 및 생명존중 인식 고취 ◦ (공모 주제) 자살 예방을 위한 삶에 대한 위로와 공감 ◦ (공모 부문) 동영상, 웹툰, 포스터, 에세이 ◦ (대상) 전국 초, 중, 고 학생 ◦ (공모 기간) ‘22. 10. 3. ~ 10. 31. ◦ (심사 기준) 주제, 표현력, 흥미성, 창의성/독창성 등을 심사
◦ (시상) 교육부 장관상 8(명)팀, (사)마음건강 이사장상 24(명)팀
◦ (결과 발표) ’22. 11. 16. ※ 수상작은 콘텐츠와 사연을 각색하여 홍보 포스터와 인스타툰으로 제작 후 업로드 예정 □ ‘같이의 가치’사진전 ◦ (목적) 나의 소중하고 힘들었던 추억을 되돌아보고 사진 자료를 통해 타인과 공유하여 ’삶과 생명존중‘에 대한 공감 유도 ◦ (참여 방법)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SNS*에서 내용 확인 후 분야별 사진을 인스타그램(@allhearyou)에 필수 문구를 포함해 사연 게시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 (기간) ’22. 11. 7. ~ 11. 21.
(3단계) 확산 □ 나우(나에게서 우리로) 퀴즈 ◦ (주요 내용) ‘자살 예방’ 동영상을 시청하고, 관련된 퀴즈를 풀면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 ◦ (참여 방법)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인스타그램(@allhearyou)에서『 EBS 지식채널ⓔ : 청소년 자살 예방 영상』을 시청*하고, 제시된 퀴즈의 답을 친구 태그와 함께 댓글 게시 *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EBS가 협업 「지식채널ⓔ: 청소년 자살 예방」 다큐 제작 예정(’22.9.~11.) ⤑ EBS1TV 방영 예정(’22.12.초) ◦ (기간) ’22. 12. 5. ~ 12. 19.
□ ‘나우(나에게서 우리로)캠페인이 함께한 순간’온라인 전시회 ◦ (목적) ‘22년 나우캠페인 마무리하고, 그 의미를 되새김 ◦ (내용) ’22년 나우(나에게서 우리로)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나온 결과물을 모아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에 게시 ◦ (기간) ’22. 12. 21. ~ 22. 12. 31. |
이전글 | 2022. 독도교육주간 “독도 표현하기 대회” 안내 |
---|---|
다음글 | 산척초중학교 학교시설의 개방 및 사용에 관한 규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