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척초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밀사리)
분류
작성자 산척초 등록일 18.07.26 조회수 141
첨부파일

산척초등학교, 보릿고개 밀사리 전통체험

-종자 전쟁~ 우리밀을 사랑해요-


산척초(교장 김두식)615() 4~6학년 대상으로 보릿고개 시절 추억의 농촌 풍경을 되살려 친환경 우리 밀을 이용한 보릿고개 밀사리 전통체험의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밀사리 체험 행사는 옛날 배고픈 보릿고개 시절, 밀을 구워먹던 추억을 되살리고 과거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척초는 우리 밀 살리기 운동본부에서 친환경 우리 밀을 지원 받아 학교 텃밭에 학년별로 씨를 뿌려 정성껏 우리 밀을 길러 왔으며, 이날 수확한 우리 밀을 옛날 어른들이 하셨던 것처럼 직접 구워 먹어보는 산교육의 체험을 했다

이날 체험은 교장선생님의 밀사리의 의미와 과거 밀사리의 경험을 들려주시고 낫으로 밀을 베는 시범을 보이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밀을 노릇하게 구운 후 손으로 비벼 나온 껍질을 입으로 불어 날려 보내며 친구들과 경험을 함께 나눔으로써 자연이 주는 넉넉함과 먹거리의 즐거움을 느끼고 학교사랑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손과 입가에 시커먼 검정이 묻은 4학년 학생 김재관 학생은 할아버지께 말로만 듣던 밀을 학교에서 직접 구워 먹어보니 정말 맛있고, 우리가 먹는 곡식 한 알 한 알의 소중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두식 교장선생님은 밀사리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우리의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우리 밀 텃밭 가꾸기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유치원 캠핑놀이)
다음글 2018. 유치원 여름방학 중 방과후 과정 강사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