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학부모 안전역량강화 연수 실시
작성자 허윤희 등록일 19.06.27 조회수 126

삼양초등학교(교장 이정자)527() 학부모를 대상으로 옥천보건소와 협력하여 안전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2가지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아이들의 비만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 방법에 대하여 대전보건대학교 유경혜 교수의 강의와 2부에서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으로 옥천보건소 강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안전 지식을 함양하고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직접 실습해보면서 위기대처능력을 제고하는 등 학부모의 안전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김연화 학부모는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올바른 식생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이로운 시간이었다.” 그리고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교육은 위급한 상황에서 우리 가족을 구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삼양초 이정자 교장은 학부모의 안전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부터 안전생활을 정착하고 사회의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안전교육 연구학교 공개수업 실시
다음글 (교육자료) 지진 및 화재 대피 동영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