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삼양 안전체험관에서 생활안전 역량 높이기
작성자 장서연 등록일 19.05.07 조회수 343
첨부파일
삼양초-안전체헌관(팝콘)-2

삼양초-안전체험관(팝콘)-1

삼양초등학교(교장 이정자)4월 한 달동안 삼양 안전체험관 활용 생활 안전 교육을 위해 우리 농산물인 옥수수를 이용한 팝콘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삼양 안전체험관은 안전교육 7대 영역인 생활 안전, 교통 안전, 폭력예방 및 신변보호, 약물 및 사이버중독, 재난 안전, 직업 안전, 응급처치와 관련하여 다양한 교구와 자료를 통한 교육이 가능하다. 삼양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활발한 이용을 위하여 안전체험관 사용 신청 사이트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점심시간에는 학생 도우미들이 매일 안전체험관 활용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특히 4월 중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학생들과 가장 가까운 생활 안전 역량을 키우기 위해 13개 반 320여명의 학생들이 안전체험관에서 직접 전자렌지를 이용한 팝콘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김아영 학생(3학년)학생들이 직접 안전체험관에 가서 안전에 관한 다양한 공부를 하는 것도 정말 즐거웠고, 팝콘 만들기를 해 본 것이 우리 주변의 생활 안전과 관련해서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제미래 3학년 담임교사는 교실에서도 다양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안전체험관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교육을 통해 우리 생활에 밀접한 안전 역량을 키우는 데 보다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전글 (보도자료)학교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안전 퀴즈 추첨의 시간
다음글 (보도자료)개학기 엄마손 교통안전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