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삼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월의 우리 고장 현충시설 안내
작성자 김종실 등록일 11.01.04 조회수 321
첨부파일
 

1월의 우리고장 현충시설

충주보훈지청(지청장 채내희)에서는 우리고장의 현충시설을 지역민들에게 알리고 더불어 나라사랑의 교육장으로 널리 활용하고자 매월‘이달의 우리고장 현충시설’을 지정하여 홍보하고 있다.

이에 1월의 우리고장 현충시설로 증평지역의 ‘6.25참전기념비 & 무공수훈자공적비’를 선정하였다. 

증평군 보건복지타운 정문 앞에는 2008년 8월에 착공하여 2009년 3월에 준공한 두개의 기념비가 자리하고 있다.


6.25전쟁 60주년을 맞고, 아직도 북한의 위협 도발이 빈번히 이루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6.25참전용사들의 충혼을 기리고, 나아가 후손들에게는 나라사랑의 산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2010년 국가보훈처에서는 이 기념비를 ‘국가 지정 현충시설물’로 등록하였다.


정면에서 좌측에 위치한 「6.25참전기념비」는 증평군 출신 6.25참전국가유공자 325명의 명단과 건립 취지문, 추진상황 등을 별도 비석에 각인하여 중심 조형물의 위용을 자랑하고 있으며, 우측의 「무공수훈자공적비」는 6.25전쟁 뿐 아니라, 월남전쟁 및 국가 비상사태시에 혁혁한 공훈을 세워 무공훈장을 수여받은 증평군 출신 무공수훈국가유공자 64명의 명단과, 개인의 이익보다 나라와 인류를 위하고 당대보다 후손을 향한 희망 의지를 담은 비문을 각인하여, 6.25참전기념비와 나란히 안정적인 배치 구조를 보이고 있다.


이 기념비와 공적비는 제막 당시 증평군수가 치사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후손들이 바치는 정성이자 애국심의 상징’이며, 국난(國難)을 겪지 않은 세대에게 우리 선열들이 아무 대가없이 나라를 지키고 발전시켜왔음을 상기시켜 줄 지역의 호국 애향 교육장이다.


이에, 충주보훈지청에서는 관리주체와 함께 현충시설 지킴이 사업을 전개하는 동시에, 증평삼보초등학교와 결연을 맺어 기념비의 관리와 다양한 활용을 계획하고 있다.

* 첨부파일 사진 참고.

 * 우리 고장의 현충시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충주삼원초등학교

이전글 유치원 종일반 교사 채용 공고
다음글 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 공모교장심사위원회 참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