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보교육 학부모 소식지(6호)
작성자 허유리 등록일 18.10.10 조회수 92
첨부파일

10월 10일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을 소개하는 정보교육 학부모 소식지입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이란 무엇인가요?

소프트웨어 교육은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을 키우는 교육입니다.

컴퓨팅 사고력이란, 컴퓨터 과학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2

소프트웨어 교육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문제를 분석하고, 각 요소의 논리적인 관계를 파악하면서 문제의 해결 방법을 설계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을 다양하게 찾아보고, 그 방법들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알아갑니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 몰입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심화학습을 하게 됩니다.

 

3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1010)은 무슨 날인가요?

1010일은 소프트웨어의 기본적인 원리를 상징하는 이진수(0, 1)*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체험 행사와 소프트웨어 관련 대회를 통하여 소프트웨어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날입니다.

* 자릿수가 09로 구성된 숫자를 10진수라고 함

소프트웨어는 내부적으로 이진수(0, 1)로 구성된 프로그램의 집합이며, ‘순차’, ‘선택’, ‘반복이라는 기본적인 논리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순한 구성 요소와 논리적 체계를 통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집니다.

이전글 정보교육 학부모 소식지(7호)
다음글 정보교육 학부모 소식지(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