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주차 - 2017.04.03. 4월은 과학의 달
작성자 박민주 등록일 17.04.04 조회수 214
첨부파일

4주차는 강당에서 충북소년체전을 준비하는 선수들을 격려하는 한 자리였습니다.

벌써 4월달이 되고, 티쳐다큐는 5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먼저, 제 46회 충청북도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결실을 갖게 된 친구들에게 상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여자 핸드볼 단체부 1위 - 6학년 배소율, 윤희경, 이유민, 이설희, 정슬기, 장은지, 5학년 김지선

남자 씨름부 경장급 1위 - 6학년 연예찬

남자 수영부 평영 50m, 100m 2위 - 5학년 임휘종

남자 검도 3위 - 6학년 윤명규, 조형섭, 5학년 이웅비

여자 계주 400m 2위 - 6학년 김단아, 연소은

 

4월은 과학의 달입니다.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한만큼 과학에의 관심과 창의력이 중요한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 산토끼의 반댓말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을 던진 순간, 과학의 달이니까 정답은 염기토끼일까?!라고 생각해봤습니다. 독자분의 대답은 무엇일까요?

창의력은 남들과 조금 다른 관점에서 깊이 생각해볼 줄 아는 습관으로부터 출발합니다. 오늘부터 조금씩 다른 관점을 가져나가는 습관을 길러보도록 합시다.

 

4월 6일 교내에서 다채로운 과학탐구대회가 운영됩니다.

발명 아이디어 공모전 : 1~6학년

발명상상화, 발명 캐릭터 : 4~6학년

과학용어 문자디자인전 : 1~3학년

항공우주대회, 과학탐구토론, 융합과학대회 : 5~6학년

탐구실험대회 : 6학년

다양한 탐구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최선을 다합시다.

 

더불어 3월의 전교어린이회의결과에 대해 전교어린이회장인 양준하학생이 발표했습니다.

이번 달 생활목표는 깨끗한 학교를 만들자! 입니다. 구체적인 실천사항은 각자 맡은 청소구역 청소를 성실히 하자.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지 말자. 쓰레기를 발견할 시에는 주워서 쓰레기통에 버리자. 급식소에서 쓰레기가 될 만한 것들을 가지고 나오지 말자. 입니다.

또한 각 부서를 조직하고 활동목표를 정했습니다. 바른생활부에서는 질서를 잘 지키자. 학습도움부에서는 아침자습 준비를 잘하자. 건강활동부에서는 교통신호를 잘 지키자. 환경가꿈부에서는 담당구역 청소를 열심히 하자.로 꼭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정했습니다.

 

각 학급에서 선거를 통해 뽑힌 대표자들이 가열찬 회의를 통해서 정한 목표이기때문에 멋진 삼보인들이 꼭 지킬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깨끗한 학교의 모습을 간절하게 기대하겠습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한 만큼 과학에 관련된 책도 읽고, 스마트패드와 휴대폰을 통해서 기사도 읽어보고,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핵심역량(자기관리역량, 창의적사고역량, 지식정보처리역량, 의사소통역량, 심미적역량, 공동체역량)을 잘 길러나가는 멋진 삼보인이 됩시다.

 

이전글 6주차 - 2017.04.10. 다른 사람 이야기를 듣는 것의 중요성
다음글 3주차 - 2017.03.20. 알아가는 나, 소중한 너, 함께하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