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63호) 통합교육 이해하기 가정통신문
작성자 김규정 등록일 18.04.19 조회수 170
첨부파일

통합교육을 통한 함께 하는 따뜻한 마음 기르기

나뭇가지에 수줍은 듯 초록 싹만 내밀던 봄꽃들이 어느덧 피어 절정에 다다른 듯합니다.

새 봄을 맞아 피어나는 꽃처럼 미래를 위해 힘차게 도약하는 우리 학교는 멋진 나, 소중한 , 함께하는 우리의 꿈 키움 삼보교육이라는 교육 비전을 통해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노력들을 2018학년도에도 적극 해나갈 것입니다.

그러한 노력의 하나로 오는 420일 제38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통합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학교는 통합지원반(특수학급)2학급 운영되고 있으며 통합지원반에서 장애를 가진 학생들과 일반학생들이 함께 학교생활을 하는 통합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통합교육이란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도와주며 함께 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것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그 자체로 소중하며 모두 동등한 기회를 보장받으며 더불어 살아가야 합니다.

통합교육을 통하여 장애학생들은 일반학생과 함께 학교생활을 하면서 친구 관계를 유지하며 사회성을 길러 나가게 됩니다. 또한 일반학생들은 장애학생들을 배려하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배우는 교육활동을 통해서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조그만 것에도 감사할 줄 알고, 인간에 대존중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게 됩니다. 어린이들이 이 마음을 그대로 갖고 어른이 되어 지금 배운 것을 실천한다면 우리 사회는 넉넉하고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나와 다르다고 해서, 조금 부족하다고 해서 놀리거나 업신여기지 않고, 따뜻한 마음으로 장애를 가진 친구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갖도록 학부모님께서 지도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새 봄을 맞아 아름다운 망울을 터트리는 꽃처럼 사랑과 희망을 키워갈 통합지원반 교육활동에 사랑과 격려를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 4. 20

삼 보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제 94호) 삼보 꿈키움 한마당 큰 잔치 안내
다음글 2018학년도 수학여행비 집행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