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애벌레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나비 패션쇼'를 열었습니다.나만의 나비날개에 1.자신의 꿈 2.생명존중 캠페인 문구를 담아사람들에게 당당히 표현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더 많은 활동 결과는 아래 패들렛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https://padlet.com/sajig1040/2025-3-pbl-n4s1q010unf1l8c2
생명 존중을 다짐하는 글쓰기를 해 보았습니다.그중 가장 중요한 한 문장을 담아 수묵화 부채를 만들어보았습니다.그 부채와 함께 캠페인 영상을 찍은 뒤 교내에 상영하여 다른 학년의 학생들과도 생명존중의 마음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 많은 활동 결과는 아래 패들렛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https://padlet.com/sajig1040/2025-3-pbl-n4s1q010unf1l8c2
어른벌레가 된 나비를 하늘로 날려 보내주며 나비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꿀벌의 한살이 및 생태도 추가적으로 배워 보았습니다.생명존중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3학년 활동결과 모음 패들렛: https://padlet.com/sajig1040/2025-3-pbl-n4s1q010unf1l8c2
프로젝트의 3번째 단락인 '기다림의 번데기'에서는 번데기를 관찰한 뒤, 깊은 잠에 빠진 번데기의 꿈을 상상하여 그려보았습니다.자신이 번데기라면 어떤 나비가 되고 싶을지 생각해보며 자신 또한 번데기와 함께 성장 중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디지털 수업 시간에 배운 디지털 드로잉을 직접 활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3학년 pbl 활동결과 패들렛: https://padlet.com/sajig1040/2025-3-pbl-n4s1q010unf1l8c2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락인 애벌레 단계에서 애벌레를 관찰 및 기록하고, 애벌레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편지를 써 보았습니다.애벌레의 마음을 생각하며 편지를 써 보는 활동을 통해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더 다양한 활동결과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padlet.com/sajig1040/2025-3-pbl-n4s1q010unf1l8c2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온책읽기 활동 후, 독서골든벨을 진행하였습니다.책 내용을 바탕으로 배추흰나비 애벌레를 기를 때 주의해야 할 점에 유의하며 관찰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관찰 관점을 스스로 정하거나 학급 회의를 통해 함께 정함으로써 주도성 신장을 꾀하였습니다. 아이들의 관찰 기록장은 아래 패들렛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s://padlet.com/sajig1040/2025-3-pbl-n4s1q010unf1l8c2
3학년 2반 '나는 3학년 2반 ( )번 애벌레' 프로젝트 활동 관련 자료를 담은 패들렛입니다.아래의 URL로 들어가셔서 다양한 자료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URL : padlet.com/parkhm1106/3-3-2-0-53k42u00lcmkk4dq <프로젝트 활동 자료 목록>1. 알-애벌레-번데기-나비로 이어지는 배추흰나비의 한살이 관찰일지 작성하기2. '나는 3학년 ( )반 ( )번 애벌레' 책표지 만들기3. '나는 나비' 노래 듣고, 그림 뮤직비디오 만들기4. 색종이로 애벌레가 만든 무늬 표현하기5. 생명존중 방법에 대해 토의하기6. 생명존중 뱃지 만들고 생명존중 캠페인하기7. 자신의 미래를 꿈꾸던 7번 애벌레처럼 '자신의 미래 상상하고 표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