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SW교육 이야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네이버,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 확대-헤럴드경제
작성자 양종환 등록일 15.04.14 조회수 118
[헤럴드경제]네이버는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을 올해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초중고 교사들이 현장에서 SW 교육 진행할 수 있는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과 기존에 진행해왔던 학생ㆍ학부모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교사들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 중심의 SW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교육청, 성남시 등과 협력해 전국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SW 교수법과 교안 콘텐츠 등 교사 자질을 높일 수 있는 ‘교원 SW직무 연수 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진행한다.

다양한 지역으로의 SW 교육 접근성 확대와 예비 교원들의 SW 교육 역량 강화 취지로 진행해왔던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교실’ 활동은 기존 성균관대(서울), 한국교원대(충북), 춘천교육대(강원) 등 3개 외에 제주대(제주), 영남대(경북), 광주교육대학교(광주), 가톨릭관동대학교(강릉) 등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새롭게 선발되는 대학생들은 멘토링 교육을 수료한 뒤, 지역 초등·중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4월부터 무료 S/W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네이버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교실 등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에 흥미를 갖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이전글 남미도 주목하는 게임형 소프트웨어 교육-사이언스투데이
다음글 모두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 교육-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