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직초, 학생예술동아리 『가을밤 토닥토닥 힐링 콘서트』 개최
좋아요:0
작성자 양종환 등록일 22.10.05 조회수 174
첨부파일

사직초, 『가을밤 토닥토닥 힐링 콘서트』 개최 - 불교공뉴스 (bzeronews.com) 

 

청주 사직초등학교(교장 조승환)에서 지난 9월 30일 학생예술동아리 학생들의 야외음악회 『가을밤 토닥토닥 힐링 콘서트』가 화려하게 개최됐다. 이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를 비롯, 선선해진 가을를 맞이하여 교육가족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음악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지쳐 있던 마음을 위로하고, 학생들은 그동안 키워왔던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었다.

 달빛누리 오케스트라. 별빛누리 합창단, 나우누리 밴드, 두드림 드럼 동아리로 구성된 사직초 학생예술동아리는 현재 총 110여명의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교육 내 예술교육의 기회를 확산하고 특기를 개발하여 학생들의 자아 성취감과 음악적 소양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저녁 6시 3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된 야외음악회는 그동안 길러왔던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학생예술동아리 활성화 및 음악적 성장 기회를 마련하는 자리였다. 특히 학생·교직원·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저녁 시간대에 대면공연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직 교육가족 모두 오랜만에 마스크를 벗고 맘껏 웃고 즐겁게 노래를 따라 부르며 음악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그동안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가족 모두 이렇게 한자리에 앉아 마스크를 벗고 함께 공연을 보며 노래도 따라부르니 정말 많은 위로가 되었다”고 말하며 이런 기회를 제공해준 사직초 학생예술동아리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덧붙였다.

 사직초는 앞으로도 교육삼주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음악을 향유하는 문화예술교육 실현과 저마다의 빛깔로 꿈과 끼를 키우는 따듯한 어린이 육성에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샌드아트공연
다음글 [사직달빛누리 오케스트라] 등굣길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