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9 교내 영어잔치
작성자 성복련 등록일 09.06.09 조회수 181

2009 교내 영어잔치

새터초등학교


1. 목적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며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을 활성화시키고 영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흥미와 자신감을 길러준다.


2. 방침

  가. 평소 영어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다.

  나. 참가자 전원(학년별) 듣기평가를 공통적으로 실시하며, 학년별 분야를 구분           하여 실시한다.

  다. 평가는 듣기평가 50%, 학년별 분야 50%를 합산한다.

  라. 시상은 부문별 금 ․ 은 ․ 동 상을 수여한다.

  마. 각 부문별 금상 1명은 청주교육청 주관 영어잔치대회에 참가한다.

  

3. 세부 사항

  가. 대회일시 : 2008. 06. 19(금) - 06. 20(토)

     

분야

학년

세부사항

시 간

장 소

비 고

노래

챈트

3

듣기능력평가

19일

13:10

4층 전담실

*참가 아동이 각 부문별 대회 시간에 늦지 않도록 담임선생님이 사전 지도한다.

노래,챈트

다목적실

교실

영어부

4

듣기능력평가

19일

13:10

어학실

교실 영어

역할극부

5

듣기능력평가

20일

13:10

4층 전담실

역할극

다목적실

퀴즈부

6

듣기능력평가

20일

13:10

어학실

퀴즈

이야기부

6

듣기능력평가

20일

15:00

이야기

의사

소통부

3 〜 6

Free Talking

19일

14:30

어학실

  나. 평가 범위 : 부문별 평가계획 참조(별첨)


4. 시 상

  가. 대상 : 부문별 금상(1명), 은상(1명), 동상(명) 시상.

  나. 일시 : 2009. 06. 29(월)


< 부문별 평가계획 >

부 문

대 상

평 가  방 법

심사자

듣기능력

3~6학년

 각 학년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듣기 문제

이미리

노래 ․ 챈트

3학년

 다양한 주제 Song & Chant 자유곡 1곡 (채점)

 -발음과 억양, 주제와 내용에 어울리는가, 박자 및 리듬     감, 소도구 이용, 자신감

송보경

장영재

교실 영어

4학년

 심사자의 질문에 적절하게 대답하거나 행동 (채점)

 -상황에 어울리는 교실영어의 사용능력

 -교실영어의 문답과 행동이 어울리는지의 여부

 -태도와 발음의 정확성 및 영어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이미리

홍상옥

역할극

5학년

 5분 이내 1인 2역으로 자연스럽게 상황에 맞는 영어 사용

 -상황카드 추첨 후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준비한 다음 역    할극 시연 (채점)

 -대사와 행동의 어울림

 -상황에 맞는 유창한 대화의 평가

송보경

 

퀴  즈

6학년

  40문항을 집단퀴즈로 진행

   O, X 퀴즈 / 상식문제 퀴즈 / 단어쓰기 퀴즈 등

 -학생은 정답판에 정답을 기재

 -문항별 득점을 총점으로 합산 처리

이미리 

백춘옥

이야기

6학년

 Story Telling 준비 및 시연

 -이야기의 내용별로 이어지는 그림 카드 한 가지 선택하     고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준비

  (채점)

 - 선택한 그림카드를 심사 위원에게 주고 5분 이내 발표

 - 이야기의 연결

 - 유창한 표현력 및 감정 및 태도

이미리

 

의사소통

3〜6학년

 학생이 주도적으로 원어민과 3분간 Free Talking으로 진행

 -주제를 정해서 미리 의사소통 계획서(예상 질문과 대화     내용) 1부 제출

 -생활영어를 주저하지 않고 사용

 -발음과 억양의 정확성과 유연성

 -어법에 맞는 영어의 구사

 -어휘선택의 풍부와 유창 정도

이미리

Nanette

Allison

이전글 1학기 한자급수시험 계획
다음글 학부모 서비스에 대한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