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교내 영어잔치
새터초등학교
1. 목적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며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을 활성화시키고 영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흥미와 자신감을 길러준다.
2. 방침
가. 평소 영어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다.
나. 참가자 전원(학년별) 듣기평가를 공통적으로 실시하며, 학년별 분야를 구분 하여 실시한다.
다. 평가는 듣기평가 50%, 학년별 분야 50%를 합산한다.
라. 시상은 부문별 금 ․ 은 ․ 동 상을 수여한다.
마. 각 부문별 금상 1명은 청주교육청 주관 영어잔치대회에 참가한다.
3. 세부 사항
가. 대회일시 : 2008. 06. 19(금) - 06. 20(토)
분야 |
학년 |
세부사항 |
시 간 |
장 소 |
비 고 |
노래
•
챈트 |
3 |
듣기능력평가 |
19일
13:10 |
4층 전담실 |
*참가 아동이 각 부문별 대회 시간에 늦지 않도록 담임선생님이 사전 지도한다. |
노래,챈트 |
다목적실 |
교실
영어부 |
4 |
듣기능력평가 |
19일
13:10 |
어학실 |
교실 영어 |
역할극부 |
5 |
듣기능력평가 |
20일
13:10 |
4층 전담실 |
역할극 |
다목적실 |
퀴즈부 |
6 |
듣기능력평가 |
20일
13:10 |
어학실 |
퀴즈 |
이야기부 |
6 |
듣기능력평가 |
20일
15:00 |
이야기 |
의사
소통부 |
3 〜 6 |
Free Talking |
19일
14:30 |
어학실 |
나. 평가 범위 : 부문별 평가계획 참조(별첨)
4. 시 상
가. 대상 : 부문별 금상(1명), 은상(1명), 동상(명) 시상.
나. 일시 : 2009. 06. 29(월)
< 부문별 평가계획 >
부 문 |
대 상 |
평 가 방 법 |
심사자 |
듣기능력 |
3~6학년 |
각 학년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듣기 문제 |
이미리 |
노래 ․ 챈트 |
3학년 |
다양한 주제 Song & Chant 자유곡 1곡 (채점)
-발음과 억양, 주제와 내용에 어울리는가, 박자 및 리듬 감, 소도구 이용, 자신감 |
송보경
장영재 |
교실 영어 |
4학년 |
심사자의 질문에 적절하게 대답하거나 행동 (채점)
-상황에 어울리는 교실영어의 사용능력
-교실영어의 문답과 행동이 어울리는지의 여부
-태도와 발음의 정확성 및 영어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
이미리
홍상옥 |
역할극 |
5학년 |
5분 이내 1인 2역으로 자연스럽게 상황에 맞는 영어 사용
-상황카드 추첨 후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준비한 다음 역 할극 시연 (채점)
-대사와 행동의 어울림
-상황에 맞는 유창한 대화의 평가 |
송보경
|
퀴 즈 |
6학년 |
40문항을 집단퀴즈로 진행
O, X 퀴즈 / 상식문제 퀴즈 / 단어쓰기 퀴즈 등
-학생은 정답판에 정답을 기재
-문항별 득점을 총점으로 합산 처리 |
이미리
백춘옥 |
이야기 |
6학년 |
Story Telling 준비 및 시연
-이야기의 내용별로 이어지는 그림 카드 한 가지 선택하 고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준비
(채점)
- 선택한 그림카드를 심사 위원에게 주고 5분 이내 발표
- 이야기의 연결
- 유창한 표현력 및 감정 및 태도 |
이미리
|
의사소통 |
3〜6학년 |
학생이 주도적으로 원어민과 3분간 Free Talking으로 진행
-주제를 정해서 미리 의사소통 계획서(예상 질문과 대화 내용) 1부 제출
-생활영어를 주저하지 않고 사용
-발음과 억양의 정확성과 유연성
-어법에 맞는 영어의 구사
-어휘선택의 풍부와 유창 정도 |
이미리
Nanette
Allis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