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1학기 독서주간 행사
작성자 박정미 등록일 19.05.28 조회수 198

2019년 교내 진로 · 독서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하고

진로 · 독서주간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와 책에 대한 즐거움을 알린다.

또한 도서관 행사 참여를 통해 학교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책을 좋아하여 스스로 독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독서인을 기른다.

 

 

1. 일시 : 2019. 6. 10()~ 2019. 6. 14()

2. 장소 : 2층 도서관 및 각 교실

3. 대상 : 전교생  

4. 학년별 행사내용

구분

행사명

시기

대상

내 용

비고

1학기

진로 · 독서주간

(진로교육

연계)

책 속 인물 탐구

6

1-2학년

프레드릭 책을 읽고 프레드릭이 하는 일과 비슷한 직업 세계 탐구하기

도움책

- 프레드릭

붙임 3의 학습지 작성

최우수1

우수2

장려1-2

책으로 일과 직업 탐구하기

3-4학년

일과 직업과 관련된 책을 읽고, 마인드맵으로 직업 지도 그리기

도움책

학생별로 일과 사람 시리즈1권 선택

8절지 작성

일과 사람 책 중 한 권을 읽고, 알게 된 점, 느낀 점, 더 조사한 내용 등을 마인드맵 형식으로 정리

나의 꿈과 희망

5학년

도움책을 읽고, 나의 꿈과 희망에 대한 소감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기

도움책

1. 갈매기의 꿈

2. 꽃들에게 희망을

3. 니 꿈은 뭐이가?

4. 마당을 나온 암탉

8절지 작성

붙임 4의 학습지는 예시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

구분

행사명

시기

대상

내 용

비고

나의 성장 보고서

6

6학년

도움 책을 읽고, 나의 성장 보고서 작성하기

도움책

1. 일수의 탄생

2. 존아저씨의 꿈의 목록

3. 나는 무슨 씨앗일까?

8절지 작성

나의 성장 보고서 작성 방법 (예시)

1. 나의 연대기

- 탄생, 어린시절, 초등학생

2. 나의 인생 곡선

- 행복했던 일과 힘들었던 일을

그래프로 수치화 하여 표현

3. 나 인터뷰

- 나를 떠올리면 떠오르는 이미지?

- 나의 장점은?

- 나의 단점은?

- 난에게 어울릴만한 직업은?

- 나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충고는?

- 나의 실패의 경험은?

- 나의 내면의 상처는?

- 내가 한 일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았던 경험은?

- 타인과의 소통할 때의 즐거움과 어려움을 느꼈을 때의 그 이유는?

- 아주 작은 것이라도 내 안에 숨어 있는 특별한 재능은?

- 내가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일은?

- 나는 어떤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가?

4. 나 사용 설명서

5. 나의 미래 일기

6. 나의 롤모델

7. 나의 일생

8. 나의 꿈

9. 나의 버킷리스트 등등 자유 형식

  5. 도서관 프로그램

행사명

행사진행

일자

행사 세부 내용

상품

행사 일정 안내

행사 전

행사 전 독서 주간에 이루어지는 행사를 소개하고, 적극적 참여를 위한 홍보를 한다. 가정으로 안내장을 보내고, 각 반별로 행사 안내장을 보내 교실에 게시한다.

없음

책은 나의 친구

610()~

14()

도서실에서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내일은 발명왕> 실험키트와 책갈피, 마이쮸를 나눠준다.

(소진 시까지 배부)

실험키트

책갈피

마이쮸

책 퍼즐 맞추기

610()~

14()

도서실에 비치되어 있는 책표지 퍼즐을 맞춘다.

(상시 참여 가능)

없음

탈출! 대출 정지

610()~

14()

연체로 인해 대출을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 대출정지를 풀어준다.

없음

독서 십자 퍼즐

610()

독서 십자퍼즐을 완성하고 도장을 받는다.

도장

새 그림책 표지 맞추기

611()

1학기에 새로 들어온 그림책 표를 보고 제목을 맞추고 도장을 받는다.

도장

독서퀴즈

612()

도서관에 비치된 학년군별 책을 읽은 후 문제를 풀고 도장을 받는다.

도장

전통문양

팽이만들기

613()

학년별로 15명씩(각 반 3명씩) 신청을 받아 팽이를 만들어 본다.

도장

도장 미션 수행하고 선물 뽑기

614

행사기간 동안 도서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3개 이상 도장을 받은 친구들에게 선물 뽑기를 하고 당첨된 선물을 준다.

뽑기로 상품지급

 

이전글 2019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다음글 세계 책의 날 다행시 우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