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전담제 운영으로 새터 Happy Dream 실현 |
|||||||||||||||||||||||||
---|---|---|---|---|---|---|---|---|---|---|---|---|---|---|---|---|---|---|---|---|---|---|---|---|---|
작성자 | 성복련 | 등록일 | 10.12.02 | 조회수 | 424 | ||||||||||||||||||||
첨부파일 |
|
||||||||||||||||||||||||
교과 전담제 운영으로 새터 Happy Dream 실현 새터초등학교 1. 운영의 목적 가. 질 높은 수업 전개로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 나. 음악 실기 지도 및 체육 실기 지도,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 우수한 교사 확보 를 통한 음악, 체육, 영어 교육의 질 향상 다. 전담교과 시간 운영을 통한 고학년 담임교사의 수업 부담 경감 라.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 2. 운영의 방침 가. 전담교사는 희망교사를 1차적으로 배치하며 희망자가 없을 경우 교과에 전문 적 지식이 있는 교사, 대학 및 대학원에서 심화과정을 수료한 교사 순으로 배치한다. 나. 본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전담제를 운영한다. 다. 교과전담교사는 주당 20시간 내외의 수업을 담당한다. 라. 교과는 실기 비중이 큰 영어, 체육, 음악 등에서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 되 교과는 학년의 특성에 따라 학년담임교사와 전담교사가 협의하여 선정한다. 마. 전담교사는 학급 담임 교사와 아동의 학습능력 및 태도, 평가에 관해 원활 한 의견교환을 하여 아동 지도에 효율을 기한다. 바. 체육전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년은 스포츠 강사를 배정하여 체육 수업의 충실화를 기한다. 3. 세부 실천 내용 가. 교과 전담 운영 형태 : 학교 내 전담교사 나. 학년 교과 특성을 고려한 교과 전담 배치
다. 전문성 있는 교육과정 운영 1) 영어 전용교실 및 교과전담실을 활용한 영어교육의 충실화 실현, 원어민 활용 수 업 진행 2) 특색있는 음악 교과 운영을 위해 학년별 특색있는 1인 1악기 지도, 외부 강사를 활용한 국악교육 실시, 실기위주의 수업 진행 3) 특색있는 체육 교과 운영을 위해 탈춤교실 운영, 동아리 체육 운영, 스포츠 강사 를 활용한 실기 중심 수업 진행 |
이전글 | 안전교육사례 |
---|---|
다음글 | 새터초 아동안전캠페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