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초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초등) 2022. 교육활동 보호 및 학생 생활지도 안내
작성자 생명초 등록일 22.11.09 조회수 129
첨부파일

가르침·배움 Z세대를 위한 한뼘더 생명교육

2022-133

(초등) 교육활동 보호

및 학생 생활지도 안내

대상: 1~6학년

담당: 교무부장 허철

http://school.cbe.go.kr/saengmyeong-e

)28118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부로 772 교무실 215-5391 행정실 215-5392

학부모님께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가을을 지나 겨울의 문턱에 들어서면서 기온이 많이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가급적 따뜻한 외투를 입고 등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최근 학생들이 학습과 무관한 장난감, 만화책, 게임기 또는 위험한 물건(날카로운 물건) 등을 갖고 등교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의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과 무관한 물건 등을 소지하고 학교에 등교하는 일이 없도록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학교는 학습뿐만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사회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 및 상호간의 관계를 안내하고 지도하는 곳입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이나 위화감을 주는 행동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지도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이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생활지도에 관심을 기울여 주신다면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최근 독감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및 감기 등의 감염 예방을 위한 위생교육을 당부드립니다. 본교에서는 학교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자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오니 살펴보시고 자녀들의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해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활동 침해행위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육활동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합니다.

학교알리미 활용, 학교 운영위원회 활용, 학부모회 활용, 학부모 총회 및 각종 연수 참여, 공개 수업 참여

학부모의 학교 방문 절차를 지킵니다.

- 사전에 방문 목적을 밝히고 면담 예약신분증을 지참하고 행정실에 가서 방문증받기방문증을 채용하고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기

가정교육이 튼튼하지 못하면 학교교육도 위험해집니다. 학교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생활습관, 관계성 교육에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정교육을 통한 내면화가 필요합니다.

학생의 인권과 교원의 교육관은 서로 존중하고 윈윈하는 상관관계이며 교원과 학부모의 신뢰와 존중은 학생 보호와 교육을 위한 전제조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되고 전인적인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교원과 학부모의 역할 연대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2119

생 명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중) 2022년 11월 환경기념일 가정통신문
다음글 다중밀집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 및 주의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