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을 읽고
작성자 풍광초 등록일 09.04.29 조회수 214
달걀을 달걀로 갚으렴
이 책은 정말 따뜻한 이야기같다. 이 책에서 한뫼가 닭을 정말 사랑하고 닭이 알을 낳을 때마다 기뻐하고 문 선생님 께서 여러 따뜻한 말들을 했다. 문선생님이 새학기를 맞이해서 6학년에게 책과 닭 두마리를 선물하셨다. 옛날 같이 힘들 때 이렇게 선물을 하신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 문 선생님께서는 수학여행을 가려고 돈을 벌려고 닭을 사서 알을 낳게 해 팔려고 하신 것이다. 아이들에게 정이 많으신 것 같다. 그래서 봄뫼가 6학년이어서 가려고 하는데 오빠 한뫼는 동생이 수학여행을 가서 한뫼는 달걀을 정말 소중히 여기는데 tv에 달걀을 많이 먹는 것을 도시사람들이 웃음거리로 생각해서 너무 안타깝게 생각했다.나도 이렇게 빨리 먹는 것을 웃음거리로 생각하는데 반성을 해야 겠다. 한뫼는 정말 달걀을 사랑하는 것 같다.
그래서 한뫼는 도시에 많은 것을 부러워하게 되었는데 문 선생님께서는 시골에도 좋은점이 있고 시골의 장점을 많이 이야기 하였다.그리고 달걀은 달걀로 갚으라고 하고, 한뫼에게 따뜻한 말을 전했다. 한뫼는 정말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부럽다. 문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많이 사랑하시고 정을 베푸시는 것같다. 나도 문 선생님처럼 훌륭하고 정이많은 사람이 되어야 겠다.
이전글 책 속 친구 빨간머리 앤에게 (2-4)
다음글 자전거도둑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