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춤추는 기린 제레미-를 읽고 (독후감)
작성자 풍광초 등록일 09.04.29 조회수 219
나는 <춤추는 기린 제레미>를 읽었다
처음에는 이 책이 저학년 책이라서 읽으려하지 않았지만 한번 읽어보았다.
(춤추는 기린 제레미)에서 나오는 주인공인 "제레미"는 기린이다.제레미는 키도크고,목도길고,다리는 바깥쪽으로 굽은데다 무척가늘었다.제레미는 키가크기때문에 나무꼭대기에있는 연한 잎사귀들도 힘들이지 않고 먹을수 있었다.
하지만 춤은 추지 못했다.해마다 열리는 '정글 댄스 대회'가 열렸는데,숲속의 모든 동물들이 춤을 추었다.
하지만 기린 제레미는 춤을 추지 못한다.제레미는 정말 가엽은것 같다.
제레미는 숨을 크게 들이마신 뒤 용기를 내서 무대로 걸어갔다.다른 동물들은 제레미가 춤을 잘 추지 못한다는 것을알고있었기때문에 크게 비웃었다.
제레미는 동물들이 비웃는 소리에 기운이 없었다.그래서 제레미는 무대에서 슬그머니 물러나와 집을 향해 걸어갔다.제레미는 조그만 숲속의 빈터를 발견했다 제레미는 한숨을 쉬었다.
그런데 귀뚜라미가 헛기침을하며 나타나서 제레미에게 제레미가 춤을 잘 추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에게 맞는 음악을 찾지 못했기때문에 그렇다고 말했다.
귀뚜라미는 자연의 음악을 제레미에게 들려주었다.제레미는 자기도 모르게 몸이 부드럽게 춤을 추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제레미는 신이나서 계속해서 춤을 추는데,다른 동물들이 모여들어 제레미의 춤추는 모습을 보고 너무너무 멋진춤이라며 놀랐다.
제레미는 춤을 마쳤다.다른동물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제레미에게 어떻게 그렇게 잘 추게 되었는지 물었다.제레미는 자기가 좋아하는 음악으 찾아내기만 하면 누구나 멋진춤을 출수있다고 말했다.
제레미는 이제 자신만의 춤을 가질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다
나도 제레미처럼 나만의 음악을 찾아서 멋진춤을 추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글 80일간의 세계 여행
다음글 노예에게 재산을 물려준 노인을 읽고 (5-5 최성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