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대유행을 일으켰던 신종인플루엔자가 지난 11월초를 정점으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전국 초·중·고 생 및 영·유아 등에 대한 예방접종을 실시하였으나 겨울방학의 개학 및 설 명절을 맞아 대규모 인구 이동에 따른 지역사회 감염 등 추가적 확산 가능성이 있어, 환자 발생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예방 활동에 더욱 만전을 기하셔서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설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설 명절 신종플루 예방수칙
1.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 체계 이와 관련 질병관리본부는 설 연휴 기간 중 중앙과 지방 16개 시·도, 253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방역요원들의 비상방역근무 체계를 가동한다고 7일 발표했습니다.
연휴기간 중 발열과 급성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등교 시 열이 있으며(37.8이상), 목 아픔, 콧물, 기침 등 증상이 있으면 등교시키 지 마시고 담임선생님께 전화주시고 의료기관의 진료부터 받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이 절대 설 명절 연휴 중 pc방을 가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입이 잦고, 밀폐되어 있어, 전염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2. 인구 이동에 따른 신종플루 전염 확산 방지 기차, 비행기, 고속버스, 배 등 대중교통수단과 공항, 항만,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 요주의 ☞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65세 이상 노인, 임신부, 59개월 이하 소아,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이동할 때 마스크를 착 용 합니다 열이나 기침, 목아픔, 콧물이나 코막힘 등 급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귀성 자제하고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습니다.
☞ 귀향하는 지역주민 및 학생대상 체육대회 활동을 가급적 자제토록 하여 주시고, 지역축제장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학생들이 출입을 자제하도록 하여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