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푸드테라피 체험교실>10월 8일 (금) 3~4교시, 전교생은 3학년 교실(저학년), 4학년 교실(고학년)에서 "감기걸린 물고기" 동화구연(책읽기)를 하며 코로나가 끝나면 학생들이 가고 싶은 여행지에 가져갈 도시락을 만드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모든 활동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 소독 및 책상 소독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금일 3, 4학년 학생들은 본교 도서관에서 <내 멋대로 친구뽑기> 외 다수의 책을 쓰신 최은옥 작가님을 직접 만나 강연을 들었습니다.학생들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이야기 씨앗을 만들어보고,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부했으며,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판동 도서관 안내> 등교수업이 이루어지고 아이들의 선호조사를 통해 도서관에 새로운 책 300여권을 새로 구입하여 비치하였습니다. 또한, 장서점검으로 도서관의 책들이 제자리를 찾아 예쁘게 정리되었으며 독서동아리(4학년) 부원들이 새로운 대출 방법(도서 대출증 바코드 리더기 인식)을 잘 홍보하여 도서관이 새롭게 운영되어가고 있습니다. 책자리표도 1인 1개씩 구매하여 아이들이 독서 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도서관 이름 정하기>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아이들이 새로운 도서관을 위한 예쁜 이름들을 많이 지어주었고 투표 결과 달빛마당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10명의 어린이들이 캐릭터 휴대용 선풍기를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지고 도서관을 자주 찾을 수 있는 여러 행사를 독서동아리(4학년) 부원들과 함께 열심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판동의 새로운 도서관 "달빛 마당"을 많이 이용하도록 독려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