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9회 충북 소프트웨어 해커톤 페스티벌 안내 |
||||||||||||||||||||||||||||||||||||||||||||||||||||||||||||||||||||||||||||||||||||||||||||||||||||||||||||||||||||||||||||||||||||||||||||||||||||||||||||||||||||||||||||||||||||||
---|---|---|---|---|---|---|---|---|---|---|---|---|---|---|---|---|---|---|---|---|---|---|---|---|---|---|---|---|---|---|---|---|---|---|---|---|---|---|---|---|---|---|---|---|---|---|---|---|---|---|---|---|---|---|---|---|---|---|---|---|---|---|---|---|---|---|---|---|---|---|---|---|---|---|---|---|---|---|---|---|---|---|---|---|---|---|---|---|---|---|---|---|---|---|---|---|---|---|---|---|---|---|---|---|---|---|---|---|---|---|---|---|---|---|---|---|---|---|---|---|---|---|---|---|---|---|---|---|---|---|---|---|---|---|---|---|---|---|---|---|---|---|---|---|---|---|---|---|---|---|---|---|---|---|---|---|---|---|---|---|---|---|---|---|---|---|---|---|---|---|---|---|---|---|---|---|---|---|---|---|---|---|
작성자 | 김유민 | 등록일 | 24.10.14 | 조회수 | 89 | |||||||||||||||||||||||||||||||||||||||||||||||||||||||||||||||||||||||||||||||||||||||||||||||||||||||||||||||||||||||||||||||||||||||||||||||||||||||||||||||||||||||||||||||||
해커톤 페스티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과학정보담당교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월 17일까지)
충청북도교육청 정보 교육 기본 계획(2024. 2.)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주요업무계획 1-1. 컴퓨팅 사고력 기반 체험 중심 정보교육 확대
체험‧탐구 중심 정보(SW‧AI) 교육 지원을 통한 정보교육 활성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컴퓨팅 사고력을 통하여 협력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융합적이며 사회적 감성 능력을 지닌 소프트웨어 미래인재 양성
참가팀은 2~4명을 1팀으로 구성하여 협력적으로 문제해결 1) 팀은 동일 학교 학생 2~4명으로 구성하며 교당 1팀 참가 원칙 2) 지도교사는 사전 교육 및 참가 학생 행사장 인솔 담당 ※ 대회장 내 진행 및 안전은 운영진에서 관리하나, 응급상황 등을 고려하여 운영진과 지도교사의 상시 비상연락망 유지 페스티벌 성격에 맞는 과정 중심 평가 실시 1) 해결 과정 관찰, 참가 학생 인터뷰, 공유활동 등 과정 중심으로 채점 2) 소프트웨어 해커톤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프로그래밍 부분 가산점 부여 3) 경쟁보다는 협력과 화합에 중점을 두고 시상 실시 참가학생의 대회 준비 및 지속적인 학습동기 부여와 자기주도적 학습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C-MOOC) 제공
행사 개요 행사명: 제9회 충북 소프트웨어(SW) 해커톤 페스티벌 행사일정: 2024. 11. 22.(금) ~ 11. 23.(토), 1박 2일 행사장소: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 충북 청주시 충청대로 114 행사부문: 초등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 참가대상: 초ㆍ중ㆍ고 학교급별 각 15팀, 총 45팀 팀 구 성: 학생 2~4명, 지도교사 1명 행사 일정
운영 일정
학생 SW 해커톤 수행과제 초등부는 페스티벌 당일 행사장에서 과제 설명 및 해결 방안 안내 중등부 및 고등부는 사전 과제 안내(참가팀 확정 후 공문 안내) 정해진 시간 내에 주어진 교구를 활용하여 창작물을 제작하고 발표함 피지컬 컴퓨팅 교구 및 프로그래밍 언어는 자유롭게 선택하여 활용 팀별 제작에 필요한 각종 문구류 등 기타 재료 제공 시상 계획 시상 내역(1팀당 2~4명)
- 참가팀 수에 따라 시상팀 수는 변경될 수 있음 - 지도교사상 및 우수학교상은 시상하지 않음
학생 체험 교육을 통한 정보(SW‧AI) 교육 활성화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 창의적 아이디어를 SW로 구현하는 활동을 통해 컴퓨팅사고력을 함양하고 문제해결력을 갖춘 「지속가능한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 양성
|
이전글 | 제71회 충북과학전람회 안내 |
---|---|
다음글 | 2024. 방사광 가속기 청소년 과학마당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