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6호 진로희망사항 조사 관련 통신문 |
|||||||||||||||||||||||||||||||
---|---|---|---|---|---|---|---|---|---|---|---|---|---|---|---|---|---|---|---|---|---|---|---|---|---|---|---|---|---|---|---|
작성자 | 백운초 | 등록일 | 15.11.17 | 조회수 | 118 | ||||||||||||||||||||||||||
첨부파일 |
|
||||||||||||||||||||||||||||||
볼에 닿는 공기가 부쩍 차가워졌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님들 모두 아침저녁으로 옷매무세를 챙기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학교발전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학부모님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진로지도의 목표는 자기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진취적 능력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데 있습니다. 초등학교 5~6학년에서는 학생의 적성과 주위의 환경을 충분히 고려해 능력에 맞는 직업을 구체적으로 선택하여 생활기록부에 입력해야 합니다. 이에 훈령 제 127 호 11조(진로희망사항)에 의거하여 진로희망사항을 조사하고자 하오니 아래 빈 칸을 채워서 담임선생님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진로희망사항은 상급학교 진학에 반영될 예정이며, 다음 학년도에 정정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녀와 상담 후에 신중히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직업의 종류를 잘 모르실 경우, ‘한국고용정보원 진로교육센터’ http://210.95.199.68/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재요령> 1. ‘특기 또는 흥미’는 특정 사물의 명칭을 그대로 입력하거나 포괄적 개념의 용어로 입력하지 않고, 구체적인 용어나 구체적 행동과 관련된 용어로 기재합니다. (예) 컴퓨터조립(○), 컴퓨터(×), 야구(○), 운동(×), 모형자동차조립(○), 자동차(×), 없음(×)
2. ‘진로희망’은 구체적인 직업의 명칭을 기재합니다. (예) 컴퓨터프로그래머(○), 컴퓨터(×), 의상디자이너(○), 디자이너(×), 없음(×)
3. ‘진로희망사유’ 예시 ◦평소 자신의 생각이나 이야기를 만화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며, 자신이 만든 만화를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여 만화가를 희망함. ◦손재주가 있어 정교함을 요하는 일을 잘하고,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일만큼 소중한 일은 없다고 생각하여 외과의사가 되기를 희망함. 2015년 11월 18일 백운초등학교장 권 혁 미 --------------------------절-------취-------선--------------------------- ◎ 생활기록부 입력을 위한 진로희망사항 ◎
※ 자녀와 충분히 상담 후에 작성하였습니다. □
작성자 학부모 (서명 또는 인) 백운초등학교장 귀하 |
이전글 | 제97호 스키캠프 희망조사 관련 통신문 |
---|---|
다음글 | 제95호 학생 통학버스 안전관리 및 전좌석 안전띠 착용 sns 캠페인 홍보 관련 통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