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학생자치회 전교 임원 선출 계획 |
|||||
---|---|---|---|---|---|
작성자 | 김보근 | 등록일 | 24.11.27 | 조회수 | 48 |
안녕하세요? 2025학년도 학생자치회 전교 임원 선출을 실시합니다.
가. 선출 내용: 3명(회장 1명, 부회장 2명) ① 전교 학생자치회장: 1명 (2025학년도 6학년, 현재 5학년) ② 전교 학생자치회 부회장: 2명 (2025학년도 6학년 1명, 5학년 1명) ③ 전교 학생자치회장 선출은 6학년 후보 중 가장 많은 투표수를 획득한 학생 1명임 ④ 6학년 전교 학생자치회 부회장은 6학년 후보 중 두번째로 많은 투표수를 획득한 학생임 나. 후보자 자격 및 추천 ① 본교에 재학 중인 4~5학년 학생 ② 본교 2∼5학년 어린이 중 5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한 학생이 5학년 1명, 4학년 1명만 추천할 수 있음) ③ 출마를 원하는 학생은 정해진 기간 내에 후보자 등록신청서, 추천장, 선거운동 도우미 신고서, 투표 및 개표참관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함. 다. 임원 임기: 1년(2025년 3.1~ 2025년 2.28)으로 한다. 라. 선거 참여인: 현재 본교에 재학 중인 2~5학년 학생 마. 선출 방법(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선거 방식으로 실시) ① 투표 전 입후보자 소견을 발표하고, 소견 발표는 후보별로 10분 이내 1회로 한다. ② 투표 절차: 본인확인 및 명부조회 → 투표용지 교부 → 기표 → 투표권 투입 → 투표결과 확인 ③ 투표결과 최다 득표자을 선출한다. ④ 득표수가 동점일 경우 해당 후보 학생의 생년월일이 느린 순으로 선출한다. ⑤ 단독 후보일 경우에는 무투표로 선출(당선)한다. 바. 선출 일정 ① 선거 공고: 2024년 11월 27일(수), 학교 홈페이지 ② 후보자 등록 및 추천서 제출: 2024년 11월 28일(목) ~ 12월 3일(화), 14:30 까지 ③ 기호 추첨 및 선전물 제작 : 2024년 12월 3일(화) 14:30 (선전물 제작은 2024년 12월 5일(목)까지) ④ 후보자 등록 공고: 2024년 12월 6일(금) 15:00, 학교 홈페이지 ⑤ 선거운동 기간: 2024년 12월 9일(월) ~ 12월 11일(수) ⑥ 후보자 소견 발표: 2024년 12월 12일(목), 퇴금관 ⑦ 투표일시 및 장소: 2024년 12월 12일(목) ⑧ 개표 및 투표결과 확인: 2024년 12월 12일(목) ⑨ 당선자 발표 및 당선증 수여: 2024년 12월 13일(금) 이후 개표 종료 후,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 선거관리위원장이 당선증 수여
기타 문의사항은 교무실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전글 | 2024. 실내공기질 특별점검 결과 |
---|---|
다음글 | 2025학년도 온라인 취학통지서 홍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