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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송솔미초등학교 모든 직원은 고객이 감동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정중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1. 우리는 행정(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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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인이 담당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는 학교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민원인의 업무를 먼저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은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입구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신청서 작성 시 작성방법을 모르시거나 작성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에는 담당 직원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나.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 민원인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민원인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 · 팩시밀리 · 인터넷 등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 우편 민원, 팩스 민원과 인터넷상 각 부서별 해당 민원은 접수 후, 근무 시간 중 1시간 이내(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근무시간 중 3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 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우편, 이메일, SMS 문자서비스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2.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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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접수 처리 기준
○ 각종 민원의 접수, 처리과정, 처리결과 등을 민원인에게 SMS 문자서비스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을 명시하고 처리진행상황 및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민원처리 주무부서에 근무시간 중 1시간 이내에 분류하여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으며, 다른 기관 소관일 때에는 근무시간 중 8시간 이내 이송하고 그 사실을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처리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는 연장 사유와 처리 예정 기간을 지체 없이 통지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성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예약제도』 운영
- 민원 처리를 위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을 받고자 할 경우, 미리 행정실(T.231-7922)로 예약을 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제증명 민원 발급대상 처리 기준표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중 3시간 이내)]민원 접수 처리 기준표 구분 민원사무명 방문‧우편 어디서나민원
(팩스)정부24
(온라인)무인민원
발급학생
(구술)졸업증명서(국문) 【졸업생】 ○ ○ ○[1982년] ○[1982년] 졸업증명서(영문) 【졸업생】 ○ ○[1982년] ○[1982년] 재학증명서(국문) 【재학생】 ○ ○ ○ 재학증명서(영문) 【재학생】 ○ ○ 제적증명서(고등학교) 【해당학생】 ○ ○ ○[2003년 ] ○[2003년 3월 ] 성적증명서(국문,중·고등학교) 【졸업재학】 ○ ○ ○[2003년] ○[2003년]
※ 졸업생성적증명서(영문,중·고등학교)* 【졸업재학】 ○ ○[중2015년]
[고2016년]학교생활기록부 일반 【졸업재학】 ○ ○ ○[2004년] ○[2012년]
※ 졸업생대입전형용 【졸업생】 ○[2015년] ○[2015년] ○[2015년] 졸업예정증명서 【해당학생】 ○ ○ ○ ○ 정원외관리증명서(초/중) 【해당학생】 ○ ○ ○ ○ 교육비납입증명서 【해당학생】 ○ ○ ○ ○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해당학생】 ○ ○ ○ ○ 검정
고시
(구술)합격증명서(국문) ○ ○ ○[1980년] ○[1980년] 합격증명서(영문) ○ ○[1980년] ○[1980년] 성적증명서(국문) ○ ○ ○[1980년] ○[1980년] 성적증명서(영문) ○ ○[1980년] ○[1980년] 과목합격증명서 ○ ○ ○[1980년] ○[1980년] 과목합격증명서(전체) ○ ○ ○[1980년] 합격증서 재교부 ○ ○[1980년] 인사
(구술)재직증명서 【재직자】 ○ ○ ○ 경력증명서 【재직자, 퇴직자】 ○ ○ ○[2004년] 교육공무원휴직증명서 ○ ○ 퇴직증명서 【퇴직자】 ○ ○ ○[2004년] 퇴직예정증명원 【재직자】 ○ ○ ○ 수상확인원 【재직자, 퇴직자】 ○ ○ ○[2004년] 연수이수확인원 【재직자, 퇴직자】 ○ ○ ○[2004년] 평생
교육학원운영자사실확인서 ○ ○ ○ 학원운영휴원사실확인원 ○ ○ ○ 학원운영폐원사실확인원 ○ ○ ○ 학원운영사실확인원 ○ ○ ○ 학원강사사실확인서 ○ ○ ○ 학원설립자변경사실확인원 ○ ○ ○ 교습소운영자사실확인서 ○ ○ ○ 개인과외교습자사실확인서 ○ ○ ○ 평생교육시설강사사실확인서 ○ ○ ○ 종수 36종 28종 36종 14종
※ 정부24에서 발급하는 학교생활기록부는 2004년 졸업생부터 발급 가능
※ 병무용 학력증명서는 방문/우편/팩스 신청만 가능 - 3.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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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cbe.go.kr) → 정보공개 → 행정정보공개 → 정보공개청구)
▷ 청구서 제출 → 접수(행정실), 분류 및 이송(소관부서) →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결정통지 → 청구인 확인 → 수수료 징수 → 공개처리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하여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4. 시정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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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향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신청한 제증명 민원 등의 서류가 신청 내용과 다르게 발급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 고객께서 지적하신 담당자가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겠습니다.
- 5. 고객의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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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 교육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 ․ 전화 ․ 우편 ․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고객의견 제시방법 제출방법 제출처 또는 연락처 우편 [28222]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 12로 83 전화 (043) 231-7922 오송솔미초등학교 행정실 FAX (043) 231-7911
고객 협조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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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 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