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샤프론&프론티어봉사단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1월 교육계열 학습도움 멘토링 봉사
좋아요:0
작성자 김아람 등록일 18.01.26 조회수 107
첨부파일

멘토링 봉사 소감
 이번 멘토·멘티 봉사는 시간별로 활동을 구상하고 각 활동과 관련된 여러 자료를 검색해오는 등 1학년 프론티어들이 주도적으로 실시한 활동이었기에 제일 보람된 시간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팽이를 더욱 재미있게 칠 수 있도록 팽이치기의 유래와 놀이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고 떡국의 의미가 무엇인지, 가래떡을 이용한 다른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 하는 모습에 1학년 프론티어들이 많은 준비를 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멘토로서 성숙해짐 또한 엿볼 수 있었다. 처음 준비를 한 활동이었기 때문에 비록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1학년 프론티어들이 부족했던 점이 무엇이었는지 반성함으로써 스스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봉사를 하는 도중에 같이 활동을 한 아이들 사이에서 서로의 언성을 높이고 화가 나는 등 소통에서의 문제가 발생하였다. 우리는 겪어보지 않았던 드문 일이었기에 모두 놀란 얼굴로 어떻게 이 상황을 종료시켜야 할지 안절부절못하는 상태였다. 결국 샤프론들께서 개입하여 상황을 마무리하셨고 우리는 단지 아이들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역할밖에 하지 못했다. 우리는 중재부터 화해하는 과정까지 이론적으로는 자세히 알고 있지만 실제로 행하지 못하는 모습에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문제를 해결하시는 샤프론들의 모습을 보고 이러한 경우의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들 한명한명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도록 노력하여야겠다.

이전글 2018 새학기 오송고 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 가입원서를 첨부드립니다.
다음글 정기 봉사 활동 - 청애원(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