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학교 정영공선생님 2016년 '올해의 스승상' 2차 심사 통과
작성자 오송고 등록일 16.10.27 조회수 934

우리학교 정영공선생님 2016'올해의 스승상' 2차 심사 통과

 

선생님은 오송고의 학생지도와 학력 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 추진하신 오송삼품제, 학부모와 함께하는 봉사단활동, 블루오션프로젝트, 아다지오인문소양교육활동 등의 교육적 열정이 오송고가 개교 후 짧은 기간 내에 도내 명문고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셨습니다.

올해의 스승상은 교육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교육에 대한 신념과 후진 양성을 향한 열정으로 묵묵히 교단을 지켜 오신 전국의 선생님들을 발굴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02년 교육부와 조선일보사, 방일영 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제정해 운영해온 시상 제도입니다.

2016 올해에는 교장, 학부모, 동료교사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그 중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8명이 현지실사 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28명에 대해 교육부 교육전문직, 그리고 조선일보사 직원이 21조가 되어 현지 학교 등을 방문해 공적의 진위여부와 주변여론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현지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2차 심사를 통과한 20명의 본선심사 대상자를 확정했고 이후 최종 심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종심사를 위한 절차의 하나로 위 선생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오니 올해의 스승상 집행위원회(blusky@chosun.com)에 선생님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2017. 수능 수험표 배부 안내
다음글 2016. 1학년 체험학습 보고서 및 자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