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청북도교육청 오송고등학교, 하나두울 줄넘기 건강한 학교 생활 지원
작성자 오송고 등록일 25.06.16 조회수 4
첨부파일
20250616091304_usmnbhtu

충청북도교육청 오송고등학교는 16일 충북교육청이 추진하는 충북형 몸활동 2.0 어디서나 운동장 사업의 일환으로 전교생이 참여하는 하나두울 줄넘기 활동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두울 줄넘기는 교실 안팎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신체활동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단체 줄넘기를 통해 협동심과 도전정신을 키우는 활동이다. 
 
각 학급은 출석번호를 기준으로 A팀(1~15번), B팀(16~끝번)으로 나뉘어 활동에 참여하며, 정기고사(중간, 기말)를 마친 후 2번씩의 도전 기회를 받게 되며 두 팀의 최고 기록을 합산해 100회 이상을 넘기면 해당 반은 도전 성공으로 인정받는다. 
 
하나두울 줄넘기 활동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친구들과의 협력 리듬감 도전정신을 요하는 운동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수업 외 시간을 활용한 즐겁고 의미 있는 신체활동 기회로 자리잡고 있다.
 
안성표 충청북도교육청 오송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경쟁보다는 협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학교 생활에 활력을 얻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곳곳이 운동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몸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전글 오송고,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다음글 오송고, 런치타임 콘서트로 학생들의 감성과 참여를 깨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