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오송고 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호국정신 계승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오송고 등록일 25.05.25 조회수 12
첨부파일

국립묘지 참배 및 독립유공자 묘역 정화 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
안성표 교장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492626_514426_1224


오송고등학교(교장 안성표)는 24일 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이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 2, 3학년 학생 중 자발적으로 참여한 봉사단원들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국립묘지 참배 및 독립유공자 묘역 정화 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국립대전현충원에 도착한 후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현장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활동의 취지와 안전 수칙,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안내받으며 봉사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졌다.

오송고등학교는 24일 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이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 제공
현충탑 앞에 모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묵념을 올리고 우리나라의 역사와 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보훈미래관을 견학하며, 단순한 봉사를 넘어 조국을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가슴 깊이 느끼며 뜻깊은 참배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하였다.

이어 독립유공자 묘역에서 국기 꽂기 및 묘비정화 활동을 펼치며 학생들은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며 공동체를 위한 실천적 나눔의 가치를 체득하는 계기가 되었다.

모든 활동을 마친 후 학생들은 각자의 소감을 나누고 봉사소감문을 작성하며 하루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인식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스스로 되새기고 실천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

안성표 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

이전글 청주 오송고, '세계 금연의 날' 맞이 캠페인
다음글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에 쉼표(다도로 몸과 마음 힐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