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는 단군할아버지의 자손
작성자 정은진 등록일 14.12.11 조회수 214

지난달 우리는 우리나라 책에서 남한과 북한에 대해 배우고 남한과 북한이  같은 점이 많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처음엔 다른 나라인 줄 알았는데, 남한과 북한은 단군할아버지의 자손이며, 옛날부터 한복을 즐겨 입었고 김치와 같은 전통음식을 먹는 한민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남과 북으로 갈라져 한 나라였던 남한과 북한이 다른 나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가족과 헤어져 보고 싶을 때 만날 수 없다면 어떨까요? 저는 언니랑 가끔 싸우기도 하지만 하루만 떨어져 있어도 심심하고 궁금한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우리 민족이 남한과 북한으로 갈라져 있기 때문에 어릴때 헤어진 가족들을 보고 싶어도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통일이 된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통일을 이루어야 하는 이유 첫째는 우리는 같은 단군할아버지의 자손이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가족과 헤어져 마음대로 만날 수 없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통일이 된다면 저는 아름다운 백두산을 구경하고 싶습니다. 북한 친구들과 백두산으로 소풍을 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백두산으로 소풍을 가서 도시락도 같이 먹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습니다.

북한과 우리나라가 한 나라가 된다면 이산가족이 행복해지고 모두가 좋아질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도 이산가족을 생각하며 통일을 하려는 마음과 노력을 하나로 모으면 충분히 통일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단군할아버지의 자손이라는 것을 잊지말고 반드시 통일을 해야하고 통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시다.

이전글 은진 그림
다음글 은진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