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업 짝궁과 함께하는 『동료장학』실시!
좋아요:0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2.11.02 조회수 112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1017일부터 114일까지 동료장학주간으로 설정하고, 수업 짝궁과 함께하는 동료장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동료장학은 교사 2명씩 수업 짝궁이 되어 수업의 준비부터 전개, 성찰까지 일련의 전 과정을 함께 공동 연구하고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저경력 교사는 멘토교사와 함께 멘토링장학을 실시하며 수업, 생활지도, 인성교육, 학급운영 등 교육활동 전반에 교사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였다.

박선영 교사는 교사당 1회 이상의 학년별.교과별 협업을 통한 짝 장학 형태의 동료장학으로, 수업 짝궁의 수업 나눔을 참관하고 수업과 관련한 개선적인 제안을 통해 상호 간에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교수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자율장학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옥동학교공동체는 전문적학습공동체에 기반한 장학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학교특성과 여건에 맞는 수업 연구에 더욱더 매진하여, 배움 중심 학교문화 혁신과 배움이 즐거운 옥동교육 실현에 힘쓰겠다.”고 공언했다.

이번 장학으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동반성장하는 수업 문화를 확산시키며 나아가 학습자의 수업 만족도를 제고함은 물론 공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제45회 교육감 육상대회』 눈부신 성과!
다음글 (2022.10.31)충북일보<15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서 충북도 치어리딩 대표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