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3.18.) 『친구야, 네가 최고야!』 - 친구사랑 주간, 친구사랑의 날 운영
좋아요:0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2.03.18 조회수 30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314()부터 18()까지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배움터 조성을 위해서 친구야, 네가 최고야!슬로건 아래,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 주간에는 학급 단위로 친구사랑 표어 제작, 마음을 잇는 징검다리 걷기, 학년 단위의 친구이해 프로젝트 실행, 전교 단위 친구칭찬 릴레이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졌다.

또한 318()친구 사랑의 날, 아침 등교시간에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주축으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과 연계하여 친구사랑 주간 캠페인도 실시하였다.

학생들 상호간에 배려와 칭찬, 관심을 바탕으로 사랑.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진솔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꿈과 신바람, 감동을 선사하는 행복한 학교 풍토를 조성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김수정 학생자치회장(6학년)친구사랑 주간을 통해서 친구를 좀 더 깊이 이해하게 되어 친구사이가 매우 친밀해졌어요. 우리들의 찐한 우정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따돌림과 학교폭력을 막아 줄 거에요.”라며 감격했다.

박현숙 교장은 평화로운 심성함양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협력적 인성을 키우고 친구 간의 우정을 쌓는 존중과 배려의 인성교육을 선도하겠다.”라고 교육 대전환의 신념을 표명했다.

 

이전글 3.20 <충청탑뉴스> 진천 옥동초, "친구야, 네가 최고야!" 친구사랑 주간 운영
다음글 2022.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전자투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