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학이 재미있는 재밌수 - 수학성장학교」 운영
좋아요:0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1.05.11 조회수 72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수학학습 부진학생에게 맞춤형 학습을 처방하고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의 2021. 수학성장학교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었다. 수학성장학교는 수학학습 곤란을 해소하기 위해 흥미 위주의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수학 기초 소양을 함양시키고 수학적 사고력을 증진시켜 즐겁게 생각하는 수학교육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는 수학과 수업 모델학교이다.

옥동초는 수학이 재미있는 재밌수라는 주제를 설정하고 또래 수학멘토링제를 통해 수학학습을 지원하는 어깨동멘토링프로그램, 수학클리닉 상담을 통한 개별 진단-처방으로 수학 불안감을 치유하고 수학 포기자를 예방하는 따뜻한 수학, 36.5프로그램,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함께 성장하는 수학교육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활동 중심의 수학탐구 학교특색 프로그램3가지 중점과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중 수학탐구 학교특색 프로그램삶과 놀이가 연계된 수학기반 조성을 위해 수학교구와 수학놀잇감이 비치된 수학놀이공간 수학놀이터구축,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수학의 본질을 탐구하고 즐기는 수학공감동아리 우리끼리 놀이수학동아리운영,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한 소재로 수학을 탐구체험하는 수학축제 수학이 재미있는 날-재밌수 데이개최 등으로, 학생들의 수학 역량 및 자신감 향상을 목표로 한다.

특히 본관 3층 복도에 마련된 수학놀이터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한 곳으로, 칠교, 하노이 탑, 소마큐브, 펜토미노 등 20종류의 수학 교구와 픽셀, 퀴리도, 헥서스 등 24종류의 보드게임 및 수학 놀잇감도 함께 비치되어 있어 모두를 위한 수학 체험교육의 장으로 학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고 있다. 또한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다양한 수학 체험 및 놀이를 통해 성공경험을 얻고 자신감을 습득하며 성장하는 기폭제가 되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김수정 학생(5학년)내손으로 직접 만지고 친구와 놀다보니 어려웠던 수학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되었어요. 여럿이 함께 추리하고 규칙을 만들어 가다보면 생각이 절로 커져요.”라며 즐거운 수학경험을 발표하였다.

박현숙 교장은 미래 첨단기술의 주요 기저로 수학이 활용되며 OECD와 세계경제포럼에서는 미래사회의 기본적인 소양으로 수학적 소양을 제시하였다. 따라서 본교는 개인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활동 탐구 중심 수학교육에 더욱 매진하겠다.”라며 수학성장학교 운영뿐만 아니라, 수학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 및 운영에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며 학교 수학교육 활성화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글 <nbn, 내외 뉴스 통신> 옥동초 「수학이 재미있는 재밌수 - 수학성장학교」 운영
다음글 <국제뉴스> 진천 옥동초, 사랑의 효 편지쓰기 행사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