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동문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 상생을 통한 행복교육 실천 (덕신학교)
작성자 옥산초 등록일 18.04.05 조회수 70
첨부파일

옥산초, 덕신학교와 우리마을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 상생을 통한 행복교육 실천 -

 

청주시 옥산면 옥산초등학교(교장 김수운)는 우리 고장에 위치한 덕신학교와 우리마을공동체를 운영키로 하고, 43일부터 45일까지 6학년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첫 수업을 시작했다.

옥산초등학교는 마을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난 12 사단법인 애국지사 검은정순만기념사업회(회장 이영길)’와 나라사, 상생협력의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한 교육 기부 결연 협약을 체결하였다. MOU가 체결됨에 따라 옥산초등학교 전교생 630여 명을 대상으로 14시간씩, 27회를 청주 덕신학교에서 우리마을공동체 교육활동을 연중 운영한다.

첫 수업에서 학생들은 덕신학교를 찾아가 도포로 갈아입고 선조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생활했는지를 체험했다. 또한 사자소학 강독하기, 예절 교육, 시조창을 배웠으며, 실외활동으로는 활쏘기, 투호놀이, 대왕 윷놀이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였다.

김수운 교장은 이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옥산초등학교의 전신인 우리고장의 덕신학교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학생들이 전통의 문화를 체험하며 바른 인성을 기르는 교육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8. 초록학교 선정
다음글 눈내린 옥산학교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