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정상화법 주요내용[선행학습유발행위근절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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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옥산초 | 등록일 | 15.10.01 | 조회수 | 1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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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본교는 공교육정상화법(2014년)과 관련하여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유발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 선행교육 근절: 학년 및 학급교육과정 계획(교과별 진도 계획) 시 상위교육과정(국가/시도/학교) 내용에 앞서서 편성하지 않도록 하고, 편성된 계획에 의거 교육하도록 한다. 해설) 국가에서 정해준 교육과정상 상위 학년(군)의 교과 내용을 계획하여 교육하지 않음. 나. 선행학습 유발 평가 근절: 성취도평가 및 수행평가 계획 시 교육과정(교과별 진도 계획)에 앞선 내용을 반영하지 않도록 한다. 해설) 교과별 진도 계획에 따라 교육(수업)한 뒤 학습한 내용을 평가. 배우지 않은 내용을 평가하지 않음. ※ 학습자 스스로 미리 공부하는 것(선행학습)은 금지사항이 아님 국가에서는 학생의 발달 단계(나이)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정하여 고시하고 있으며, 학교는 이를 기준으로 정상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정상적으로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학생들에게 초점을 맞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학습을 통해 건강한 심신 발달을 도모하는 공교육 정상화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첨부파일은 질의응답으로 보는 공교육정상화법주요내용입니다. 가정에서도 어린이교육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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